스케일링은 일년에 몇번 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스케일링의 주기는 다릅니다. 1년에 한 번보다는 많이 해주셔야 하며 치석이 잘 쌓이는 분들은 2~3개월 간격으로도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음식물이 자주 끼는데 치료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 주변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보철물이 많이 마모되어 나타나는 것인지, 교합 높이가 안 맞는 것인지, 치주질환에 의해서 음식물이 많이 끼는지 등에 따라서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태에서는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치주질환이 있어 신경치료후 크라운을 한지 4년이 지났는데 다시 통증이 심한데 임플란트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 치료를 하기 전에 신경치료를 했다면 재 신경치료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재 신경치료는 예후를 예상할 수 없으며 재신경치료 이후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발치 이후 임플란트로 넘어가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시리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 원인은 다양합니다. 충치가 아니더라도 잇몸 질환, 치아 크랙, 신경 노출 등 매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통증이 나타난다면 다시 한 번 치과를 방문하여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30%정도 깨졌는데 인플란트가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휴대폰이 30% 깨졌는데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나요? 라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정상적인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추후에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좋을지, 바로 치료할지는 질문자님의 선택이지만 어떠한 경우도 임플란트가 자연치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5세 아이가 치과를 갔는데 충치가 있다고하는데 치료는 안해도된다고하는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관리를 할 수 있다면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으나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빠르게 치료를 해야 합니다. 유치는 영구치에 비해 충치 진행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따라서 관리가 안된다면 미리 치료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하루만에 임플란트 가능한 치과가 있던데 어떻게 가능하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하루만에 임플란트가 가능한 치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임플란트가 하루만에 가능한 케이스가 있을 뿐입니다. 모든 임플란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즉 하루만에 가능한 케이스가 있을 뿐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 가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갈이 자체를 아직까지 막거나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이갈이가 심해서 나타나는 치아 마모, 턱관절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스플린트, 보톡스 그리고 물리 치료 등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습관 자체를 차단하지는 못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7세남아 유치빠지기 전인데 어금니가 납니다.이상이 있는건 아닐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상하지 않으며 유치는 10개지만 영구치는 14개입니다. 따라서 뒤쪽에 추가적으로 치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너무 궁금하시다면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파노라마 사진 등을 찍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7세남아 아랫니 안쪽에 이가나는데 사랑니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7세 소아라면 사랑니가 아니라 영구치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사랑니는 17~18세 전후로 맹출하기 시작합니다. 다만 너무 궁금하시다면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