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는 치약.. 효과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센소다인과 같은 치약은 시린이가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시린이가 있을 때 양치시 나타나는 통증을 줄여주는 것이지 시린이 자체를 완화하거나 치료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시린이가 있을 때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늘 아침에 일어나 양치를하는데 피가 납니다뽑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치료가 가능한지,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 지체하지 마시고 치과 방문 후 현재 상태에 대한 평가를 먼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덮어 씌울려서 임시로 한게 빠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나는 동안 해당 부위가 방치되어 있다면 영구적으로 접착해야 하는 크라운이 안 맞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시 치아가 빠진 다면 바로 다시 재접착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하며 심한 경우에는 영구적으로 접착해야 하는 크라운을 다시 제작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른신 틀니를 얼마나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험이 적용되는지를 한 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보험 적용이 되는 부분이 있는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한 번도 안해봐서 이것 저것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통증은 통증을 느끼는 정도 그리고 현재 잇몸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얼마나 아플지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얼마나 잘 치석이 생기는지에 따라서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 치료 후에도 계속 신경이 아픈데 어떡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 치료 전에 염증이 심해서 치주인대도 염증이 있었다면 신경치료를 완료하더라도 증상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2주 정도 지났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보시고 한 달이 지나더라도 증상이 심하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다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사이 치석은 얼마나 자주 제거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을 제거하는 주기는 사람마다 얼마나 치석이 잘 쌓이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쌓이는 분들은 2~3개월 간격,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 분들은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침에 일어나서 양치를 바로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침 밥을 먹기 전까지 텀이 길다면 바로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 사이에 충치 및 잇몸균이 증식하여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상 직후에는 바로 양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이 치아 안쪽에 더 잘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는 타액이 저류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침이 모이는 곳이므로 치석이 잘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치석은 박테리아, 음식물, 미네랄에 의해서 생기는데 말씀하시는 부분은 침에 의해서 미네랄이 풍부해서 치석이 잘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치료에대해서궁금한게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인레이라는 것은 충치 범위가 커서 단순히 레진 등으로 수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무리하게 레진으로 수복하면 치수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충치 범위가 크다면 인레이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므로 다른 치과 방문 후 상담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