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후 금니 이물감 관련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교합지를 말하는 것이며 상하악에 있는 치아의 교합 상태를 보는 것입니다. 즉 검은 점에 이상이 없다는 것은 이상적인 교합 상태라는 것을 말합니다.2. 현재 치과에서 알 수 없다면 다른 치과를 방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글 후 혀를 보면 항상 염색이 되어있는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글 제품에 따라서는 치아의 연조직 및 치아 자체를 착색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사용 시 변색에 대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글은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끔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하면 치아손상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으로는 절대로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이는 잘못 알려진 사실이며 스케일링은 단순히 초음파를 통해서 치아와 잇몸에 붙어 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절대로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 먹으면 이가 아프고 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을 먹었을 때 치아에 통증이 있다면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난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시작된 것에 대한 증상이 심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담배도 커피도 잘 안 마시는데 치아가 노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로서는 치과 방문 후 치아 미백을 하셔야 합니다. 간단히 일상 생활 속에서 돌릴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해야 합니다. 치아 미백을 잘못하게 되면 잇몸에 화상을 입거나 시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나이가 40중반인데 이빨교정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선천적인 질환이 있거나 병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교정은 모두 심미적인 이유로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이의 제한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40 중반이라고 해도 치아 교정에 대한 필요성이 있다면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를 가기싫어하는 아이가 있는데 가게하는 꿀팁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것에 대해서는 꿀팁이라는 것이 사실 없습니다. 치과를 가기 싫어 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며 결국 보호자가 소아를 치과에 데리고 와야 하며 그에 대한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로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시기가 언제 좋은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의 시기라는 것은 부정교합을 알게 되었을때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성장기에서는 골격유도 등을 할 수 있어 성인이 되어서 하는 것보다 지금 하는 것이 교정적으로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이 발치후 비행기 타도 되는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발치하고 나서 2~3일 이후 비행기를 타는 것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현재 치아가 어떻게 매복되어 있고, 어느정도 외과적 술식을 하는지 그리고 발치 이후 통증이 얼마나 심한지에 따라 불가능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정확한 것은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치아 관리 안받아도 상관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관리를 받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받는 것에 대한 여부는 본인의 가치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관리를 한 사람과 아닌 사람에게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