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약하면 나중에 임플란트도 못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약한 것이 문제가 아니라 임플란트를 위한 충분한 뼈가 없는 것이 큽니다. 따라서 잇몸이 약하더라도 치조골이 충분하다면 임플란트는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크라운 환불 가능할까요? 뿌리염증 원인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해당 치과에 그대로 말씀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환불이 될지는 치과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정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으로서는 치료 받은 치과의 선생님과 상담을 하는 방법 밖에 없으며 환불이 가능할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법적인 문제까지 이어질 수 있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촬영 사진을 본인외에도 받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인 이외에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개인 정보법 위반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법적인 대리인이거나 관련된 서류가 있어야지만 가능하며 문제가 생겼을 때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실금이 있다는 어금니, 크라운을 씌워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있고 불편감이 크기 때문에 크라운을 바로 하는 것입니다. 즉 치아가 외부 힘에 의해서 움직이면서 불편감이 있으므로 치아 전체를 잡아주면서 보호하기 위해서 크라운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크라운을 할지는 본인의 판단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뿌리염증 있는건가요?! 봐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사진에서는 염증이 있습니다. 다만 신경치료를 하고 나서도 해당 사진에서는 염증이 있는 것처럼 보이며 추적관찰을 하면서 염증이 서서히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편적인 사진 하나만으로는 판단이 어렵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과잉치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는 유전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사람마다 과잉치가 나타나고 사랑니가 나타나는 갯수의 차이는 이미 태어날때부터 유전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후천적 요인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가 끝낫는데 또 이가시릴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하더라도 10개 중에 1개는 신경치료에 반응하지 않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더 이상 치아를 살릴 수 없습니다. 치아를 살리는 치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치아를 발치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복 사랑니는 언제 빼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젊은 나이에 빼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살이라도 젊은 나이에 발치를 해야 발치 난이도가 높지 않고 추후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크지 않습니다. 지금과 같이 앞쪽 어금니를 손상시킬 수 있다면 바로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경부 마모증 효과적인 치료 방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경부 마모증의 치료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부위를 치과적 재료로 수복하는 것입니다. 치경부 마모증이 생긴 이후에도 통증이 없다면 치료하지 않아도 되나 시간이 지나서 신경과 근접하면 시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에 아랫니 치아교정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아래 앞니라고 해서 교정 기간 얼마, 위쪽은 얼마 기간이 걸린다라고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교정이라는 것은 전체 치열에 대해 교정을 해야 하므로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교정에 대한 상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