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란트를 구지 해야할 필요가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치아를 수복하는 치료의 한 방법이지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부분틀니를 하거나 브릿지 등도 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치과 방문 후 선생님과 상담을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누렇습니다ㅠㅠ 하얗게 하는 방법은 시술 밖에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누렇다는 것은 치아 내부가 착색이 된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양치를 통해서는 불가능합니다. 이때는 치아 내부 착색을 없애야 하므로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악성 사랑니 발치 많이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의학적으로 악성 사랑니라는 표현이 없어 어떤 것을 말하는지 정확히 판단이 어렵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파노라마 및 임상 사진이 필요해보입니다. 지금으로서는 통증이나 기타 다른 부분에 대한 답변에 한계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랫니 1개를 빼고 현재 의치를 착용중인데 치아교정은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을 하고 나서 최종적으로 임플란트를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를 먼저하게 되면 교정에 한계가 있고 임플란트는 치아를 이동시킬 수 없습니다. 다만 비용적인 부분은 어떠한 재료를 사용하고 교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한쪽 턱이 밥먹을 때마다 한번씩 아프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긋났다는 것은 턱관절에 일시적으로 무리가 갔을 가능성이 큽니다. 계속해서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다면 염증 등이 없는지 등에 대한 판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유아의 첫 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소아에서 유치는 떨어져 나는 것이 정상이며 붙어서 나게 되면 이는 추후 부정교합으로 이어집니다. 유치의 경우에는 빈 사이의 공간이 많아야 추후 더 큰 영구치가 맹출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 상태는 정상으로 판단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할려고 하는데 고민있습니다ㅎㅎ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어떤 식으로 교정할지 알 수 없습니다. 교정 치과 방문 후 현재 치열에 대한 상태 그리고 치조골과 치아의 위치 등에 대한 관계를 파악해야 교정에 대한 방식을 알 수 있고 그에 따라 비용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교정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관절 건강에 안좋은 습관들엔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소리가 난다는 것은 이미 턱관절 주변 조직과 디스크가 변형이 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는 치과 방문 후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질환이 계속해서 발전할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턱관절에 안 좋은 습관은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먹거나 입을 크게 벌리는 행위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왜 사랑니를 뽑고나면 빨대를 사용하지 말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빨대를 사용하게 되면 구강 내 음압이 발생해서 발치와에 있는 혈병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최소한 2~3일 정도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넉넉히 7일 정도는 조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꼭빼야하는지요 통증이심한데어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깊이 누워 있지만 앞쪽 어금니를 손상시키거나 염증 등이 발생하여 불편감 및 통증이 있다면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사진 등의 자료가 없이는 무조건 뽑아야 한다, 그렇지 않다라고 할 수 없으며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사진 자료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