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교정을 했는데 현재 다니는 병원을 옮겨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능은 하겠으나 추후 교정이 잘못되었을 때 책임 소재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책임소재 때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 2곳 치과에서 상의를 하고 옮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세척을 뭐로 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이 편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어떠한 것이 더 효과적이라기 보다는 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래쪽 어금니 잇몸 붓고 아프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하더라도 증상이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이를 방치하면 염증에 의해서 뼈가 녹을 수 있다고 판단하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경우 치아를 방치하면 통증 및 불편감 뿐만 아니라 치조골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윗쪽 어금니 양쪽 하나씩 동시에 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무래도 2곳의 수술을 하면 식사시 불편하며 보통은 이렇게 시술하지 않습니다. 다만 환자 분의 동의를 구하고 할 수 있으나 식사를 하거나 생활을 하는데 불편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은 양치후 매번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 유지 장치를 하고 있다면 양치는 꾸준히 하주셔야 합니다. 치실은 가까운 마트나 약국 등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대한 치과 교정협회에서는 교정 유지 장치를 반영구적 사용을 권하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요즘 임플란트 비용이 얼마나 나오나요 1개기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비용은 100만 원 전후입니다. 다만 골이식, 수술 방법, 상악동 거상술 등에 따라서 비용이 모두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숨을 세게 들이마시면 이빨이 시린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증상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풍치 등의 증상에서도 나타날 수도 있고, 치아 마모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린 증상은 치과에서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정확한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는 왜 여러 번 나눠서 받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라는 것은 감염된 신경을 제거하고 생체친화적인 재료로 메우는 시술입니다. 다만 감염된 신경을 제거하더라도 세균이 아직까지 근관 내에 남아 있다면 소독의 과정을 여러번 걸쳐야 합니다. 즉 세균이 있는 상태에서 당일 날 끝낼 수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레진 비용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 2면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에 따라 단순 수복이 될 수도 있고, 인레이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레진 등에 대한 비용은 비급여이므로 치과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후 잇몸통증이 있는데 스케일링이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으로는 잘못될 것이 없습니다. 스케일링은 잇몸과 치아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만약에 스케일링 이후 통증이 심하다면 기존에 치석을 얼마 간격으로 제거했는지, 현재 구강 내 잇몸 질환 등이 있지 않은지에 대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