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치료 후 식사 할때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레진치료한 부위와 인레이 부위로 직접 저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레진 치료 부위는 하루 정도 조심해야 하고 인레이는 다음 내원시까지는 조심을 해주셔야 합니다. 양치는 해당 부위로 모두 해둬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을 사용한게 나은지 아님 치간칫솔이 좋은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만 들어가는 곳은 치실을 사용해주시고 치실, 치간칫솔이 모두 들어간다면 치간칫솔 사용이 좋습니다. 이쑤시개는 치아를 벌리는 느낌이 있다면 치간칫솔로는 치아를 벌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약간의 저항감이 느껴지는 치간칫솔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교정치료하는 도중에 치과를 변경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추후에 책임 소재가 갈릴 수 있어 대부분은 도중에 바꾸지 않습니다. 도중에 바꾸더라도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첫번째 치과에서 하던 교정을 이어서 2번째 치과에 서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와 잇몸사이 음식물이 자주 끼여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잇몸 상태에 대한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에 치간접촉점에서 치조골까지 5mm 이상의 편차가 나타난다면 더 이상 잇몸은 다시 회복되지 않습니다. 즉 치료를 하더라도 잇몸이 올라오지 않으며 이때는 치은이식술 등을 시행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뽑았는데 어느정도되면 다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2주 정도가 지나면 별다른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한달) 이질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기 위해서는 최소 2~3달 정도는 필요하고 뼈가 모두 remodeling 되는데는 6개월 그 이상 걸리게 되나 2~3개월 뒤부터는 전혀 이상한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가 썩었는데 견적이 얼마나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심미재료를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가격적인 부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으로서는 임상 사진 등의 자료가 있어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볼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윗어금니 치아를 빼고 1년반이 지났습니다. 치아 빼고 오래되어도 임플란트 가능한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빼고 오랜 기간이 지나면 처음 상태와는 달라져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지금으로서는 다시 구강 상태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하며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주변 치열이 바뀌지 않았는지, 대합치와의 관계는 어떠한지 등을 평가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을 할 때 치아를 가는 이유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가는 것이 아니라 치아 표면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치아 교정시에 브라켓을 접착시키기 위해서는 표면이 깨끗해야 하는데, 치태 및 이물질이 있다면 쉽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 표면을 깨끗히 청소하는 것이지 치아 자체를 갈아내는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하면서 사랑니뽑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능은 합니다. 다만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서 나눠서 할 수도 있습니다. 2가지 치료를 모두 같이 했을 때, 환자 분의 불편감이 상당하다면 동시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즉 가능한 부분이나 전문가와 상의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탄산음료가 치아에 안좋은걸로 아는데 커피도 안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커피에 당 성분이 없다면 직접적으로 치아에 충치를 일으키거나 하지 않지만 커피 안에 있는 다량의 미네랄이나 성분에 의해서 치태 등을 잘 쌓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산이 아닌 어떠한 음료를 마시더라도 양치를 바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