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아말감 처리된 크라운으로 씌워야 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오래된 아말감이라고 해서 반드시 다시 치료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문제가 될 수 있다면 이를 제거하고 크라운을 하거나 다른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크라운에는 여러가지 재료가 있고 수가가 치과마다 다르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중에 핫도그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상관 없습니다. 교정 중에 아무런 음식을 먹어도 됩니다. 교정 중에 음식을 가려야 하는 것은 본인이 통증이나 불편감을 느끼는 것들입니다. 보통 질기고 딱딱한 음식들이며 말씀하신 음식 정도는 모두 먹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소금 양치를 하려는데 알맞은 소금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추천되는 소금이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소금 양치는 치과의사들은 권하지 않습니다. 소금 입자에 의해서 치아를 과도하게 마모시키거나 구강 내 다른 부위에 상처를 입힐 수 있고 출혈이 있다면 불편감도 커집니다. 따라서 치약으로 양치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을 하게 되면 추후에 나이먹고 잇몸이 많이 약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을 하고 나서 시간이 지난 이후에 잇몸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오히려 치열이 가지런해지면서 구강 관리가 쉬워져서 잇몸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고 계신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레이 치료 이후 양치할 때 금속맛이 느껴지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인레이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고 인레이를 붙인 cement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난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에서는 금속에 대한 알러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생긴 덧니뽑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무조건 발치를 계획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상적인 치아라면 하나 발치하게 되면 전반적인 치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치 계획을 가지기 전에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할지 전반적인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잘 낍니다 해결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사진 자료나 정확한 설명이 없어 어떠한 답변을 드리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해당 치과를 신뢰하기 힘들다면 다른 치과를 방문하여 다시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제거 집에서 혼자 해도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급적이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잘못 사용시 잇몸과 치아를 손상시켜 치과를 방문하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을 통해서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일년에 한번씩 하는게 맞는지 궁금 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본인이 얼마나 치석이 잘 생기는지에 따라 주기가 다릅니다. 1년에 한 번이 아닌 1년에 여러번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도 권합니다. 스케일링은 충치 예방 보다는 잇몸 건강을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라미네이트를 하면 이가 약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라미네이트를 하면 일부 치아를 삭제해야 하므로 치아가 약해질 수 있다는 것이 맞습니다. 라미네이이트는 심미성을 위해서 치질을 일부 포기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