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계속 내려앉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치료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해당 치아만 잇몸이 내려가는 것이 교합 이상인지 다른 원인이 있는지, 국소적인 잇몸 질환인지에 따라서 치료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은이식술이라고 해서 진행할 수 있으나 일단 원인을 찾고 이를 차단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저는 70대초인데 가끔씩 음식물을 씹을때 치아가 조가리로 부서저서 신경이 쓰이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단기간에 딱딱하거나 엿 같은 끈적한 음식을 먹었다고 해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해당 치질에 문제가 생겼고 충치가 있었거나 치아에 파절이 된 상태였을 가능성이 크며 그러한 것이 누적되어 발생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기간에 발생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씌운 이빨이 썩었는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으로 씌운 치아는 방사선 사진 상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다만 치과에서는 금 주변의 잇몸 깊이, 금과 치질과 적합하는 부위의 충치 등을 통해서 문제가 생겼는지 아닌지에 대해서 판단하게 됩니다. 단순히 눈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이 간 치아도 치아교정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이 간 치아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금이 간 치아 자체가 아닌 치료를 마친 치아이기 때문에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갈이로 보톡스랑 스플린트 중 어떤걸 더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환자의 턱관절 및 디스크의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스플린트를 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증상이 경미하다면 보톡스도 괜찮습니다. 다만 대부분 이갈이를 할 때는 보톡스를 1차적으로 많이 시도해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후 1년이 지났는데 임플란트 한게 빠져버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술 받은 치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비용이 저렴한 곳은 추후에 a/s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비용이 비싸더라도 추후에 관리를 할 수 있는 곳에서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는 치아 말고 또 어떤걸 진료하니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는 구강악안면에 대한 치료를 하는 분야입니다. 턱관절, 치아, 잇몸, 구강 내 연조직 그리고 악골인 상악, 하악에 대한 수술도 진행하게 됩니다. 흔히들 충치 치료와 임플란트를 가장 많이 한닥도 알려져 있지만 대학병원에서는 구강 내 생기는 암에 대한 수술도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임플란트는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상태에 대한 의견을 남기기 위해서는 방사선 사진 및 임상 사진이 필요합니다. 말씀하신 샇왕만으로는 어찌해야 한다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사진 등의 자료를 부탁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앞니가 살짝 깨져있는데, 이것도 치아파절로 들어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가면 원래 형태대로 치아를 수복할 수 있습니다. 아주 살짝 깨진 것도 파절로 보셔야 합니다. 휴대폰 액정이 조금이라도 금이 간 것도 부러졌다고 판단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중인데 이가 흔들릴때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모든 치아는 손으로 만졌을 때 동요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 치아에 비해 심한 동요도가 있다면 해당 치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급성 농양, 외상성 교합, 잇몸 질환 등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어 이러한 것에 대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