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살 남자나이 유아용 치약 먹는거에 관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직까지 양치액을 뱉지 못한다면 무불소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소를 먹게 되면 소아 중에서는 설사 및 복통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양치액을 뱉을 때까지는 무불소 치약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에서 어긋나는 느낌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떤 병원을 방문했는지 알 수 없지만 그렇게 말하는 병원이 아닌 다른 병원 방문을 하시길 바랍니다. 턱에서 어긋나고 소리가 난다는 것은 디스크에 이미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수술이 어려운 것도 사실이지만 주기적으로 치과 등을 방문하여 물리치료를 하거나 추적 관찰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염증잘나는 사람 치아 관리법 질문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흡연 후 물 가글은 하지 않는 것보다 효과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타민 섭취보다 금연을 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가 있습니다. 죽염 가글은 단순히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살균하는 효과 그 이상 기대하기 어렵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가격이궁금해요?왜 병원마다 다다른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우리나라에서 임플란트 치료는 비급여이기 때문입니다. 비급여라면 치료에 사용하는 술식 및 재료 등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감기도 비급여 였다면 의원에서 모두 비용이 달랐을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해외것과 국내것 차이가많이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는 외국산과 국산의 기술적 차이가 많이 났으나 현재는 모두 상향 평준화되어 국산이라도 임상에서 크게 뒤쳐지지 않습니다. 또한 제품마다 시술 기간의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착색은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착색이 나타나는 것은 착색을 일으키는 물질에 자주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물질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인지, 선천적인 치아 기형인지, 약물에 의해서인지 정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해당 치과에서 알 수 없다면 치과를 옮겨 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을 할 때 잇몸이 약간 시린증상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적 질환에서 시린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현재 증상이 치아 마모로 인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나 정확한 것은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불편감이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무조건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고르게 나고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관리하면서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충치가 생기고 있거나 염증 등의 소견이 보인다면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껌을 자주 씹으면 치아가 단단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잘못 알려진 사실입니다. 치아는 자주 쓴다고 해서 더 강해지지 않으며 오히려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껌을 씹는 행위로 인하여 안면 근육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근육 질환, 비대칭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워터픽 언제까지 써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워터픽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므로 언제까지 사용하는지에 대한 주기는 없습니다. 본인이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