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를 발치하고 공간이 남아서 이물질이 자주낄때?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양치 방법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의도적으로 해당 부위를 깨끗히 양치하는 방법 밖에 없으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공간이 폐쇄됩니다. 잇몸 염증이나 충치가 없다면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하면 술 담배는 얼마정도 끊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알코올의 경우에는 시술이 완료될때까지는 하시면 안됩니다. 반면에 담배는 꼭 금연을 해주셔야 합니다. 흡연은 임플란트의 조기 탈락에 대표적인 원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영구적인가요? 아니면 보증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몇 년의 보증기간은 치과마다 다릅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보증기간이 없을 것이고 가격이 비싼 것은 그 만큼 보증기간이 길 수 있습니다. 이는 치과마다 다릅니다. 임플란트는 잘 관리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오래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간단합니다. 일반 자연치와 마찬가지로 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고 치간칫솔, 치실 등을 자주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임플란트 주위의 상태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는 어떤 경우에 발치를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문제가 있어 더 이상 살리지 못하는 경우에 발치를 하게 됩니다. 즉 치아를 살릴 수 없다고 판단이 되고 살릴 수 없는 치아를 유지했을 때 계속 질환이 커지거나 잇몸이 손상된다면 발치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뽑고 난 후 출혈이 멈추지 않으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 이후에 출혈이 멈추지 않는다면 응급실 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차적으로는 압박지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젖은 거즈를 다시 해당 부위를 압박해보시고 그래도 멎지 않는다면 응급실 방문을 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마지막 신경 치료 밀봉? 후 통증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 전에 치아가 어떠한 상태였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려우며 치료 전 후의 임상 사진 및 방사선 사진 자료를 올려주신다면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살짝 깨졌을때 대처방안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바로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병원 방문 후 평가라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를 정확히 평가를 받아보셔야 치료 비용 및 관리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치과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나는 것도 아닌데 잇몸이 부었어요.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며 지금과 같은 통증 및 불편감이 지속된다면 치과 방문 후 해당 치아에 대한 검사를 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칫솔은 부드러울 수록 치아에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칫솔모는 잇몸 질환으로 인하여 출혈이 심한 분들은 제외하고는 빳빳한 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칫솔의 크기는 본인의 치아 2개를 감쌀 정도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