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가 나는것도 치과를 가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입냄새는 충치로 인하여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충치 뿐만 아니라 음식물 부패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으나 입냄새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므로 정확한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올바른 치실 사용법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올바른 치실 사용법은 치아 사이를 통과시킨 다음에 치아 한쪽면에 밀착하여 위로 쓸어 올리듯이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양쪽 치아 한쪽면씩 반복적으로 이러한 방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쿠아픽 , 워터픽이 치실과 치간칫솔과 비교해서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같습니다. 특별히 효과가 있다라기보다는 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다면 말씀하신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치간칫솔, 치실 그리고 말씀하신 제품들 모두 치아 사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구들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은 주기적으로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 치석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이므로 이를 방치하게 되면 추후에 각종 잇몸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탄산음료나 소주를 마시면 이 표면이 까끌거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태가 쌓인 것을 의미합니다. 2가지 음식을 먹어서 왜 까끌한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으나 말씀하신 것은 치태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이므로 양치를 하거나 치과 방문 후 적극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커피나 콜라 마시고 바로 양치하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커피와 콜라를 먹더라도 바로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의 경우에는 탄산이므로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양치하라고 하지만 바로 양치를 해야 하며 입을 가볍게 헹군 다음에 바로 양치하시면 됩니다. 콜라는 탄산 성분으로 인하여 치약과 반응하여 치아를 더 마모 시킬 수 있어 시간 간격을 두라고 하지만 입을 헹구면 상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밥먹고 5분뒤에 충치균이 활성화된다고 하던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5분 쉬고 다시 밥을 먹으면 충치균이 활성화됩니다. 다만 밥을 안 먹고 살 수 없기 때문에 먹는 시간만큼은 어쩔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것이고 그 이후에 양치를 바로 하라고 권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1년에 몇 번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1년에 1번 보험 적용이 됩니다. 그 이외에는 본인 부담으로 스케일링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치석이 얼마나 잘 생기는지에 따라 1년에 받아야 하는 횟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는 영구적인걸까요? 아니면 주기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치료도 평생 유지하는 것은 없습니다. 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명은 10년 전후입니다. 다만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무조건 10년이 지났다고 해서 다시 교체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7세 아이 과잉치 수술후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사진으로 보았을 때는 정상적인 회복 과정으로 보여집니다. 혈병이 아직까지 있거나 아직까지 회복단계라면 잇몸에 비춰서 까맣게 보일 수 있습니다. 불편감이 아직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해당 부위로는 처방 받은 가글액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고 일주일 뒤부터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다면 양치를 병행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