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치료했는데 찬느낌과 철 냄새나는 느낌이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을 하고 나서도 심한 온도 반응이 있거나 지금과 같은 불편감이 있다면 치과 방문 후 다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다른 보철물로 바꾸거나 크라운을 하기 전 치아 상태를 다시 한 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반응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 사용주기와 치아벌어짐 현상?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칫솔이나 치실로는 치아 사이가 벌어지기가 어렵습니다. 보통 이러한 구강용품이 아닌 이쑤시개 등은 치아를 벌릴 수 있지만 치실이나 치간칫솔은 그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치간칫솔이나 치실은 양치 이후 바로 사용해주시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주질화인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주질환이 의심되는 것이 맞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과 방문 후 치주질환의 범위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단순히 일상생활 속에서 양치를 한다고 해서 잇몸 아래의 염증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떼웠던 것들이 떨어져 나갔습니다. 그냥 놔둬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떼웠던 것이 떨어졌다면 해당 부위를 다시 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이 많이 끼어 충치 및 염증이 생길 수도 있고, 떼웠던 치아 주변으로 파절이 일어나서 치아가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빨리 조치하면 조치할수록 사회적 비용이 덜 들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빼야하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뽑아야 하는 기준은 명확합니다. 앞쪽 어금니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 뽑으셔야 합니다. 즉 사랑니로 인하여 앞쪽 어금니의 손상 및 충치, 염증 등이 생길 가능성이 크다면 미리 뽑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만29세 남자인데 임플란트를 하랍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병원실력보다는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임플란트 식립 부위에 따라 다른 것이며 의원성의 차이로는 통증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주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상태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블랙 트라이앵글 추천하는 치료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블랙 트라이앵글이라는 것은 치간접촉점에서 치조골까지 5mm 이상 차이가 나거나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현재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생긴 지 먼저 판단을 받아보셔야 하며 전자라면 잇몸 치료 이후 교정, 후자라면 교정을 하거나 아주 경미한 경우에는 단순히 레진으로 수복하거나 보철적 치료도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 제거를 하면 텅 빈 것 같은 느낌인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 이전에 치석이 많이 쌓이면 쌓일수록 이러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치아를 깍아내거나 잇몸을 손상시킨 것이 아니라 치석만 제거하는 것입니다. 치석 제거 이후에 이러한 느낌은 대부분 치석이 상당히 많았기 때문이며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 잇몸이 차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잇몸이 살짝 내려 온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앞니는 단순히 질환이 아니더라도 심미적인 문제가 큰 부위입니다. 따라서 심미적으로 문제가 된다면 치과적 치료를 받는 것이 맞습니다. 잇몸이 붓는다는 것은 좋은 신호는 아닙니다. 해당 부위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마다 가격차이가 큰이유는 모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까운 치과 2~3군데를 비교하면 보통 평균적인 가격이나 진료 범위를 알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수가가 다른 것은 대부분 광고성일 가능성이 크며 너무 낮은 가격에도 치료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치료에서 임플란트와 같이 주기적으로 관리를 받아야 하는 것은 반드시 잘 알아보고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