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하고 몇일이 지나야지 운동을 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적으로는 실밥을 제거하는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운동 및 사우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일주일 정도는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도 못하고 계속 체중이 늘어날 것 같다면 드시는 음식 섭취를 제한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평소에 치아관리 잘 하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식사 이후 5분 이내에 양치하는 것과 치간칫솔, 치실을 자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것 이외에 특별히 할 것은 없으며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 그리고 특정한 기구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에서 딱딱딱 소리가 납니다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상태는 턱관절 디스크가 재위치에서 빠졌다가 다시 위치하면서 나는 소리이며 이러한 현상이 심해지다보면 어느 순간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금 상태는 턱관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상태에 대한 평가를 반드시 받아보셔야 합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주기로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자주 받더라도 잇몸과 치아에 특별한 위해를 가하지 않습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이 쌓이는 정도에 따라 주기가 달라질 수 있으며 스케일링 자체는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치아의 착색을 지우지 못하므로 미백 효과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선천적으로 치아가 약한 사람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선천적으로 치아 자체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사람은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치아가 약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관리를 잘못해서 치아와 잇몸이 손상됩니다. 즉 유전적인 영향보다 후천적인 부분이 미치는 영향이 일반인들에게 더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껌을 씹는 것이 치아에 좋지 않은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껌을 씹는 행위 자체는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은 없습니다. 다만 기존의 보철물이 있다면 껌이 붙었다가 떨어지는 힘에 의해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보통 껌을 씹는 행위는 치아보다는 안면부 근육을 자극해서 근육 비대칭이 발생할 수 있고 반복적인 저작으로 턱관절에 무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질환은 약을 먹으면 나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광고는 광고일 뿐입니다. 잇몸 질환이 있다면 치료를 해야지 단순히 약이나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을 먹는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습니다. 잇몸 질환이 광고에 나오는 약으로 해결되었다면 임플란트를 할 이유도 없고 잇몸 치료도 필요도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노래진 이빨 하얀색으로 복구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해야 합니다. 양치 등으로 해결되지 못하며 치아가 누렇게 변한 것은 치아 내부가 착색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착색을 제거해야 하므로 치과 방문 후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신계획중 치과치료 및 마취 약복용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처방 받은 약은 대부분 1~2일이 지나면 체외로 모두 나가게 됩니다. 또한 치과적 치료는 직접적으로 호르몬이나 신체가 아닌 바깥 부분에 해당 하는 치아이므로 큰 영향이 없습니다 .특별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공포증으로 수면진료를 해도 통증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수면을 하게 되면 통증은 느끼지 못합니다. 치료 하는 기간은 대학병원 급에서 시행해야 하며 술자의 계획에 따라 다릅니다. 비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가까운 대학병원 방문 후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통증약은 현재 어떠한 통증인지에 따라 다르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