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가 시릴때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시린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치아 마모, 치수염, 잇몸 질환, 크랙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원인을 알아야지만 치료가 가능하며 현재 상태가 반복된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치료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무리 좋은 기술이 개발되었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저작효율만큼을 대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즉 아무리 좋은 임플란트, 기술 등이 있다 하더라도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자연치 만큼의 저작효율, 면역 및 감염 저항성은 나타낼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치아를 살리는 방향으로 치료를 시도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치아가 빠지면 그냥 놔둬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공간을 유지해야 하는지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치아 교환시기 보다 빨리 빠졌다면 앞 뒤 치아에 의해 공간이 닫히면서 영구치가 나올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치아에 대한 공간을 유지 해주는 치료를 많이 하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해외회사의 임플라트가 가격만큼 풀질이 우수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제품이 임플란트에 대해서 오랜 역사가 있는 제품일 가능성이 큽니다. 과거에는 큰 차이를 보였으나 현재는 모두 상향 평준화 되어 꼭 유명한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국내에 도입된 임플란트 등은 모두 효능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를빼고나면 임플란트 언제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빼고 나서 바로 식립을 할 수 있다면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언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지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염증이 얼마나 되고 잔존 뼈의 두께에 따라 회복 이후 식립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늘 스케일링을 하러갔는데 말야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증상은 대표적인 치주염 증상입니다. 흔한 증상보다는 오랜 기간 잇몸 상태를 방치하게 되면 나타나는 것이며 단기간에 이러한 질환이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즉 기존에 증상이 있었는데 이를 방치한 경우에 지금과 같은 상태가 자주 나타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꼭 빼야되나요???안빼고싶은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사랑니 상태가 어떠한지 먼저 평가가 필요합니다. 사랑니가 똑바로 나고 특별히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빼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맹출 방향이 이상하거나 앞쪽 어금니에 영향을 주면서 충치 및 염증 가능성이 있다면 선제적으로 발치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자주붓는데 피곤해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 피로, 스트레스, 면역 저하에 의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현재는 예방이 아닌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아마 해당 치아에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먼저사용사세요?칫솔질먼저하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상관 없습니다.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습관이 있다면 그것으로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치실을 먼저 하는가와 칫솔질을 먼저 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시린이 증상이 계속되는데 그냥두면 없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이 증상이 있을 경우에 가만히 두면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금과 같은 상태에서는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스케일링은 시린이 증상을 개선시키는 치료가 아닙니다. 시린이 증상에 따른 원인을 찾고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