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은 얼마나 자주해야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이 쌓이는 주기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치석이 잘 생기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습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으로 해줘야 합니다. 너무 자주 하더라도 스케일링은 치아 및 잇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정기검진 주기가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기검진 주기라고 해서 특별히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구강 위생 관리가 안되는 분들은 2~3개월 간격으로 치과를 내원시키고 있습니다. 반면에 구강 위생 관리가 잘되는 분들은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내원시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관절이 자주빠지는데 이유가 뭘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턱관절과 디스크 부위의 변형, 선천적인 원인, 외부에 의한 손상 등에 의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떠한 원인으로 나타났는지 판단하기가 상당히 어려우며 지금과 같은 상태라면 치과 방문 후 스플린트 등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기공소 근무하시는 분들께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제작의뢰서가 있습니다. 디지털로 하거나 서면으로 작성해서 보통 기공서로 보내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한이가 흔들려요 바로 빼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 치아 상태에 대한 임상 사진 및 방사선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금으로서는 현재 다니시는 치과의 선생님과 상의 후 계획을 잡는 것이 가장 정확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이 잘 생기는 사람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치석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식사 이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치석이 잘 생기고, 드시는 음식 중에서 치아에 잘 달라붙는 것들이 있다면 치석이 잘 생기게 됩니다. 즉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을 어금니로 대체 이유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비용이 더 비싸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예후가 좋지 않아 시도 이후에 다시 뽑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사랑니에서 가능한 것도 아니며 현재 연구를 위해서 시도 해보는 정도의 수준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안하면 이빨이 썪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의 목적은 구강 내 잔류하고 있는 잔여 음식물을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 잔여 음식물이 구강 내에 남아 있다면 세균의 먹이가 되어 세균이 번식하게 되고 세균이 번식하면서 남겨진 부산물에 의해 치아의 충치 및 잇몸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레이 부착 이후 관리 어떻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보통은 파절이라기 보다는 과도한 저작으로 인하여 턱관절이나 주변 근육의 반응으로 보셔야 합니다.2. 인레이 직후 치실이나 워터픽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3. 충치 부위가 컸고 신경과 근접하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며 사람에 따라 2주에서 2~3개월 걸리기도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후 쓰는 치실과 치간칫솔 어떤게 더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칫솔이 들어가는 부위라면 치간칫솔을 쓰는 것이 맞습니다. 솔 형태로 되어 있어 치아 사이를 관리하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하지만 치간칫솔이 들어가지 않는 부위라면 무리하게 삽입하기 보다 치실 등으로 바꿔서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