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얼마에 한번씩 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명은 10년 전후입니다. 다만 본인이 얼마나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조기에 탈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기간이 지났다고 해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임플란트의 상태를 보고 재치료 여부를 결정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한지 10년째인데 이부분이 시큰 한데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에는 충치가 생기지 못하지만 임플란트와 치조골 사이에는 잇몸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즉 임플란트 주위염이라는 것이 발생할 수 있어 관리가 되지 않으면 임플란트 식립 부위의 뼈가 모두 녹아버릴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임플란트 치료 이후 시간이 많이 지났으므로 치과 방문 후 해당 임플란트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뺐는데 거즈를 제거 후 핏덩어리가 나왔어요. 우선 삼켰는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핏덩어리라도 삼키시면 됩니다. 혈병이 떨어진 것이라면 현재 통증이 심해서 글을 쓸 수 없을 정도입니다. 대부분은 피딱지 일부가 떨어진 것이며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통증이나 붓기 그리고 염증 등이 보이지 않는다면 대부분 큰 문제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 시에 어금니 2개 발치하고 난뒤 소요시간?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서는 임상 전 후 그리고 과정 중에 사진 및 파노라마, ceph.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상황적인 말씀으로는 판단이 불가능하며 사람의 교합에 따라서 치아가 이동하는데 시간이 꽤 많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시린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해결책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물을 마실 수 없을 정도로 시린 증상이 있다면 치수 괴사가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단순히 치아 마모가 아닌 충치나 기타 원인에 의해 신경까지 세균이 침범해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옆쪽방향에서 썩은 이빨 충치는 꼭 인플란트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은 연하( 잇몸 아래)로 내려간 경우가 아니라면 보존적인 치료가 우선적입니다. 아무리 임플란트가 좋다고 하더라도 자연치 만큼의 효율을 내지 못합니다. 따라서 보존적인 치료가 실패하더라도 시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면 하는 것이 맞습니다. 현재로서는 어떠한 상태인지 알 수 없으나 치료가 가능하다면 자연치를 살려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여러분은 정기검진 받으러 치과에 몇 번 정도 다녀오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치과를 몇달 간격으로 방문해야 한다 라고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자주 방문하면 방문할수록 그만큼 관리는 잘 될 수 있습니다. 보통 구강 위생 관리가 안되시는 분들은 2~3개월, 구강 위생 관리가 잘 되시는 분들은 6개월이나 1년 간격의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꼭 뽑아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있다는 것은 해당 사랑니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큰 불편감이 없다고 하지만 앞으로 큰 불편감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고 지속적으로 방치 시 앞 쪽 어금니까지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상태에서는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사랑니를 발치한다고 해서 치열이나 턱선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을 조금만 크게 벌려도 턱이 빠질것 같이 이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입을 크게 벌렸을 때 지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턱관절 및 디스크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치과 방문 후 반드시 해당 부위에 대한 검사를 하셔야 하며 통증까지 동반된다면 치료가 상당히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65세 이상 임플란트 무료로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무료가 아니라 본인 부담금 10~30%를 내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완전히 무료가 아니며 65세 이상이라면 건강보험 임플란트 혜택이 평생 2개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10~30%정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