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시 잇몸염증이 심해진다는데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연을 하게 되면 잇몸쪽 혈관이 넓어지는 것은 맞으나 이는 정상적인 상태입니다. 즉 비정상적으로 넓어지는 것이 아니라 흡연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잇몸 혈류량이 떨어진 것이므로 넓어진다는 것이 아니라 정상화되었다고 보셔야 하며 혈류량이 정상화되면 잇몸 염증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별히 금연시 조심해야 할 것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약하면 임플란트 조차 할 수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엄밀히 말하면 잇몸이 약하면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치조골이 충분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잇몸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으나 잇몸 아래의 치조골이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감기증상이 있는데 잇몸도 부어서 아퍼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감기 증상이 있어서 잇몸이 붓는 정도라면 심한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치아 및 잇몸에 문제가 없는지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잇몸 질환이 있다면 적극적인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지금은 크라운 씌워논게 엿먹을때 몇번 빠져서 다시 치과에가서 해넣었는데 크라운을 다시하는게 날까요?임플란트하는게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무리 임플란트 치료가 보편화되었다고 하더라도 자연치 만큼의 효과를 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크라운이 벗겨지더라도 이를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임플란트가 아닌 자연치를 최대한 살려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치료후 얼마만에 다시 교환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명은 10년 전후입니다. 하지만 교체 주기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얼마나 본인이 관리를 하면서 잘 사용하는지에 따라 임플란트 교체 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순히 특정 기간이 지나면 교체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풍치도 충치의 일종인가 해서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풍치는 잇몸 질환의 일종입니다. 잇몸안에 염증으로 인하여 치조골이 모두 녹아 내려 치아를 잡는 조직이 없어 흔들리는 질환을 풍치라고 부릅니다. 단순 충치보다 매우 예후가 안 좋은 질환 중 하나이며 대부분 치아를 발치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자녀 불소도포는 꼭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소아에게서 불소도포를 주기적으로 한 경우에 대부분 성인이 되어서 충치 이환율이 확연히 줄어든다는 것이 여러 논문에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유치 및 초기 영구치 단계에서는 불소도포를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골드인레인 한부분에 치실 치간칫솔넣으니 따끔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골드인레이가 치질과 적합되는 정도가 떨어졌거나 일부 치질이 파절되어서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치과를 방문하여 적극적인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안에 살을 살짝 뜯어서 씹으면 치아 윗니와 아랫니가 살짝붙은뒤 떨어지는데 왜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병적인 상태인지, 정상적인 상태인지 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사진이나 영상 등의 자료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불편감이 크다면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되는 습관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장 좋은 습관은 치아 자체를 착색시키는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녹차, 커피, 카레, 탄산음료 등 착색을 일으키는 물질 섭취를 줄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에 치아가 착색되면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받는 것이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