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물을 마시면 이가 시리는 이유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가 시린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충치로 인하여 나타날 수도 있지만 치아 마모, 잇몸 질환, 치아 크랙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인에 대한 다각도적인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구강암 예방을 위해서는 어떠한 것을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암을 일으킬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알코올 섭취와 흡연 등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호식품 섭취를 줄이시는 것이 필요하며 구강 내 반복적인 상처 및 자극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보통 구강 내 연조직 질환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구강 내 다른 질환을 의심하고 양상에 따라 암까지 의심해보야아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전동칫솔로 양치하는게 일반 칫솔로 양치를 하는 것보다 깨끗하게 양치가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동칫솔과 일반칫솔은 전동으로 하느냐의 차이 밖에 없습니다. 즉 수동이냐 전동이냐로 보셔야 하며 어떠한 것이라도 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양치를 하면 됩니다. 즉 특별히 더 좋거나 하는 개념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 치료후 음식물이 잘 끼는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이후에 음식물이 잘 끼는 것은 현재로서는 한계로 보셔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고정되어 있지만 주변 치아들이 계속해서 움직이면 틈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간칫솔, 치실 등을 자주 사용하면서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부정교합은 치아교정 말고 다른 치료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부정교합의 1차적인 원인은 치아 배열입니다. 따라서 치아 배열을 바꿔야 하는데, 단순히 교정을 하지 않고서는 치아를 정상적인 상태로 이동시키기 어렵습니다. 다만 부정교합의 정도에 따라서 치아교정이 아닌 양악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위아래 이빨을 딱딱 부딪혀주는 운동을 하면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혀 도움이 안되며 오히려 턱관절 질환, 치아 파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치아 및 잇몸 자체에는 어떠한 자극도 주지 않는 것이 자극을 주는 것보다 훨씬 도움이 됩니다. 즉 구강 건강 입장에서는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틀이수명사용중인데 쓸수있는 수명이 어찌도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틀니 수명은 본인이 관리하기에 따라 다릅니다. 다만 틀니는 잇몸을 지지받아 유지하는 것이므로 잇몸이 계속 변하게 되어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틀니를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한 번 만들고 나서 계속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그냥둬도 되나요? 통증이 없어서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반드시 빼야 하는 것은 없으나 사랑니 맹출 방향이 안 좋고 추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면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사랑니 발치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상태가 안좋은데 신경치료해도 나중에 임플란트 해야할듯 하다고 하는데 그냥 바로 임플란트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의 선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자연치만큼 임플란트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최대한 살려보는 것이 가치가 있으나 본인이 지금처럼 생각한다면 바로 뽑고 임플란트를 해도 무방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다른 치아에 비해서 이상하게 나는 이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맨 마지막에 맹출하기 때문입니다. 즉 악궁의 마지막에 위치하게 되어 미리 치아가 있으므로 정상적인 위치에 맹출하지 못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