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임플란트시 사랑니는 꼭 빼야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자체에 영향을 줄 수 없는 구조라면 빼지 않아도 되나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이 되면 뽑는 것이 맞습니다. 대부분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주변 사랑니가 영향을 주어 임플란트를 조기 탈락시킬 수 있어 발치를 많이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밤에 이가 시리고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빠른 시일 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원인을 제거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너무 약해 피가나면 어떻게해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무리 선천적으로 잇몸이 약하더라도 출혈이 나타나거나 하지 않습니다. 출혈이 나타난다는 것은 해당 치아 및 잇몸 조직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잇몸 질환에 대한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에 충치가 생기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에 충치가 생긴다는 것은 사랑니까지 관리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더 큰 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커집니다. 따라서 미리 발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처음했는데 잇몸이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하기 전에 치석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에 통증 및 불편감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에서 더 자주 관리를 받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오래 방치할수록 뽑을때 아플까요 ㅠ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방치하게 되면 술식 난이도가 높아지는 것은 맞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사랑니 주변이 hypercementosis가 일어나서 발치가 상당히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는 치아라면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글을 하면 이빨이 깍여 나갈거 같은데 오래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증상은 깍여나가지는 않으나 알코올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으로 상피 손상을 말합니다. 즉 싸한 느낌 자체가 상피가 알코올에 의해서 손상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가글은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끔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브릿지와 임플란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브릿지는 양쪽의 치아를 깍아서 현재 수복해야 하는 부위를 다리처럼 이어서 가짜치아를 넣는 것을 말합니다. 임플란트는 해당 부위에 바로 치아 모양을 그대로 재현한 것을 식립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로서는 주변 치아의 손상이 없는 임플란트를 많이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혹시 치아가 다른 곳에서 날 수 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맹출하기 전에 공간이 없다면 부정교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에는 치과를 자주 방문하여 관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군데군데 4개가 없는데 그냥 지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없다면 수복하는 것이 맞습니다. 1개라도 없는 경우에 저작에 문제가 생기고 다른 치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가급적이면 빠르게 치료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면 더 큰 질환이나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