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가스는 정말 아이들에게 해가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웃음가스는 체내에서 대사되지 않고 체외로 쉽게 배출됩니다. 즉 체내에서 대사가 되지 않으므로 인체 내 미치는 영향이 없습니다. 무해하며 코 감기 등이나 만성 비염 등이 있지 않다면 시술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윗쪽 어금니가 흔들리면 뽑고 임플란트를 해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단순히 흔들리는 것만으로는 발치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살려서 쓸 수 있다면 최대한 살려서 쓰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해당 치아를 살릴 수 있는지에 대한 검사를 한 번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할때 주의할점과 완성기간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평균적으로 3~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브랜드마다 차이는 각 회사마다 fixture의 모양 및 표면 처리 기술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30대에 누렇게 되는것은 건강에 문제가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약이나 특정한 약물 중독으로 인한 착색 선이 아닌 단순히 치아가 누렇게 되는 것은 먹는 음식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카레, 커피, 탄산, 녹차 등 치아를 착색시킬 수 있는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치아가 전반적으로 누렇게 변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덮어씌운 이가 시린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덮어 씌운 것이 언제인지에 따라 평가가 조금 다를 것으로 보이나 시간이 꽤 지난 보철물이라면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를 방문하여 해당 치아 주변에 대한 검사를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씌운지 4개월 만에 통증있는데 그속에 다시 충치가 생길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4개월 만에 통증이 생겼다면 해당 치아에 대한 검사를 다시 해보셔야 합니다. 4개월 만에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크지는 않으나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통증이나 불편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은 1년에 한번씩 건강보험 적용되어 무료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무료가 아닌 본인 부담금 1~1.5만 원을 지불하고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 부담금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고 아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턱관절 질환이 강력하게 의심됩니다. 이때는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섭취를 삼가하시고 입을 크게 벌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치과를 방문하여 턱관절에 대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후 정기적으로 검사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 이후에 염증 등이 서서히 사라지고 있는지, 개선이 이뤄지는지를 추적 관찰하기 위함입니다. 즉 치과를 방문할 때마다 검사를 하는 것이 치료 이후의 예후를 살피는데 가장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유지장치 흔들거릴때 어떻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급적이면 기존에 치료했던 치과를 방문하여 유지 장치 등을 제작하는 것이 맞습니다. 기존에 치료의 경과 등이 모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나 바뀐 부분에 대해서도 쉽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