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썩었는데 아프지 않네요?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 상태에서 이를 방치하다가 통증으로 이어지면 대부분은 간단한 치료가 아닌 신경치료 및 크라운입니다. 현재 상태에서 수복해주는 것이 가장 치질 손상 정도가 적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바로 치료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35살 남자인데요 교정치료 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인 교정 방법으로는 치아 뿌리가 손상되지 않습니다. 간혹 잘못된 교정력이 가해지거나 원인을 알지 못하는 흡수가 나타날 수 있으나 매우 드문 상황이라고 보시면 되고 반드시 교정 시 뿌리가 손상되는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에 조그만 구멍이 났어요 빼고 인플란트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임플란트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치료 시기를 놓쳐서 계속 방치를 하게 되면 치아를 발치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한다고 본을 뜨면서 5분정도 뭔가를 물었는데 이게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인상재입니다. 치아 및 구강 모양을 정확히 복제하기 위한 재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부 삼키더라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재료이며 보통 alginate를 가장 많이 사용하나 최종 인상재는 다양한 성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자녀 유치를 뽑을 때 치과를 가는 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는 실로 묶어서 뽑는 경우가 많으나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 중 하나입니다. 잘못 발치 시에는 영구치 및 주변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어 매우 위험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발치하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은 10대 때 해야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교정에는 나이의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10대 때 한다면 성장기 유도 교정이라고 해서 골격적인 성장 부분에도 관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짐나 중년이 되어서도 치아 교정은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사이 틈으로 음식물이 잘 낍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작음 틈이라면 해당 부위를 수복해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시는 부위에 대해서는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사진 자료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불편감이 너무 크다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치료는 언제쯤 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는 가급적 빨리 치료하는 것이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충치를 치료 하지 않으면 질환이 점점 진행 되어 더 큰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함부로 갈면 안되려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위험합니다. 한 번 갈아낸 치아는 다시 자라나거나 하지 않습니다. 비가역적인 손상이므로 전문의료인이 아닌 단순히 시술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 중 하나이며 신경 노출 가능성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살이 안올라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 이후에 정상적으로 모두 회복되는데는 시간이 걸리며 단순히 2주가 지났다고해서 모든 살이 차오르지 않습니다. 최소한 3개월 그 이상 지나야지만 서서히 주변 조직과 조화를 이룬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