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치과 스케일링 기간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다음 해 1월 1일 기준으로 모두 리셋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전년도에 언제 받은지 상관 없으며 1월 1일이면 다시 적용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레진치료에 관해 궁금한게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수복을 위한 레진이라면 하루면 충분합니다. 영구적인 치료는 없습니다. 어떠한 것도 시간이 지나면 떨어지거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나 다른 수복 재료에 비해서 레진은 심미적으로도 우수하고 치질과의 적합도도 높아 치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재료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마다 임플란트 가격이 제질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건 이해 가는데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 광고성입니다.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광고이며 실제는 해당 수가보다 훨씬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너무 저렴한 임플란트는 꼭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추후 a/s가 되는지, 치과가 계속 있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1회성 치료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과 잇몸이 닿아있는 부분이 금이가있는데 스케일링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금이 간 부위를 치료하는 술식이 아닙니다. 따라서 금이 간 것은 따로 치료를 해야 하며 치석 치료는 스케일링으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불소도포후에 어느정도 뒤부터 식사와 양치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최소한 2~3시간 이상은 음식이나 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적절한 시간은 조절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초등생 시절에 학교에서 불소(?)코팅을 시켜줬는데, 불소가 치아건강에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불소액은 치아 어디에 좋은지가 아니라 치아 자체에 좋은 것입니다. 치아의 강화에 도움이 되며 초기 충치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불소액이 아닌 불소를 바르는 도포액이 있기 때문에 과거처럼 가글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이 중요한 이유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스케일링이기 때문입니다. 치석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칫과 치료후 같은증상으로 제치료시 as는 불가능한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의원성으로 치과의사가 잘못된 시술이 아니라면 관리 측면에서 환자 분이 부담해야 합니다. 이는 마치 자동차를 타다가 타이어가 닳았는데 이걸 계속 제가 타이어를 갈아야 하나요? 와 같은 질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자꾸 붓는데 왜 그러는거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기간에 나타난 경우는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끼어 있는 경우이며 그 이외에는 모두 오랜 기간 장기간 잘못된 습관으로 인하여 잇몸 질환이 발생한 것을 의미합니다. 치과 방문 후 잇몸 질환에 대한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사용을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만으로는 치아 사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양치는 겉표면 및 씹는면만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치아 사이는 어렵기 떄문에 치간칫솔, 치실 사용을 하라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