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제거 치료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입냄새는 특별히 치료라기 보다는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즉 입냄새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서 이를 해결해야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치과적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치과부터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재 신경치료 성공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살리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가 있다면 재신경치료를 먼저 권해드립니다. 다만 재신경치료는 성공 가능성보다 실패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대부분 치과에서는 비용적인 부분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권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아픈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및 잇몸 검사에서도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비치성 기원의 통증일 수 있습니다. (치아가 원인이 아닌) 이러한 경우에는 신경 검사를 해보셔야 하며 증상이 계속 나타난다면 대학병원 내 구강내과를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치료시 쓰이는 보강류(?)는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골드, 지르코니아, 세라믹, 레진 등이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입니다. 저가로 할 수 있다라는 것이 기준이 너무 애매하기 때문에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는 무조건 치료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기기 전에 양치 습관 등을 통해서 예방하는 것이며 충치가 생긴 이후에는 양치를 하더라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즉 충치가 한 번 생기면 계속 진행해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사회적 비용이 가장 적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은 얼마 주기로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험 적용은 1년에 1번이지만 스케일링의 주기는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 적용시 1~1.5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석이 많이 쌓인다면 2~3개월 간격으로 해야 합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목적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해도 치석이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집안 청소를 아무리 많이 해도 먼지가 쌓이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양치를 잘하더라도 미세하게 쌓이고 있어 치석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는 식사후 바로하는것이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틀린 이야기입니다. 식사 이후에 바로 양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문헌에서도 5분 이상 지나게 되면 충치 및 잇몸 질환 가능성이 높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너무 아픈데 충치 때문인가요? 아닐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단순히 충치 이외에도 잇몸 질환이나 주변 조직에 의해서도 아플 수 있습니다. 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병원의 잘못인지 알 수 없으며 조금이라도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방사선 사진이나 치료 전 후 사진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누워서 나고 있는데 이거 꼭 뽑아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완전히 매복되어 있거나 똑바로 맹출해서 관리가 잘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시간의 문제일 뿐 결국에는 탈이 나게 됩니다. 즉 현재 문제가 없을 때 적극적으로 발치하는 것이 통증 및 불편감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