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가 아픈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및 잇몸 검사에서도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비치성 기원의 통증일 수 있습니다. (치아가 원인이 아닌) 이러한 경우에는 신경 검사를 해보셔야 하며 증상이 계속 나타난다면 대학병원 내 구강내과를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치료시 쓰이는 보강류(?)는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골드, 지르코니아, 세라믹, 레진 등이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입니다. 저가로 할 수 있다라는 것이 기준이 너무 애매하기 때문에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는 무조건 치료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기기 전에 양치 습관 등을 통해서 예방하는 것이며 충치가 생긴 이후에는 양치를 하더라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즉 충치가 한 번 생기면 계속 진행해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사회적 비용이 가장 적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은 얼마 주기로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험 적용은 1년에 1번이지만 스케일링의 주기는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 적용시 1~1.5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석이 많이 쌓인다면 2~3개월 간격으로 해야 합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목적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해도 치석이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집안 청소를 아무리 많이 해도 먼지가 쌓이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양치를 잘하더라도 미세하게 쌓이고 있어 치석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는 식사후 바로하는것이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틀린 이야기입니다. 식사 이후에 바로 양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문헌에서도 5분 이상 지나게 되면 충치 및 잇몸 질환 가능성이 높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너무 아픈데 충치 때문인가요? 아닐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단순히 충치 이외에도 잇몸 질환이나 주변 조직에 의해서도 아플 수 있습니다. 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병원의 잘못인지 알 수 없으며 조금이라도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방사선 사진이나 치료 전 후 사진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누워서 나고 있는데 이거 꼭 뽑아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완전히 매복되어 있거나 똑바로 맹출해서 관리가 잘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시간의 문제일 뿐 결국에는 탈이 나게 됩니다. 즉 현재 문제가 없을 때 적극적으로 발치하는 것이 통증 및 불편감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흔들거리는데 이것을 빼야하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미 흔들리기 시작한다면 아래쪽 잇몸은 모두 녹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치료 시기를 놓쳣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으로서는 계속해서 잇몸 치료를 받아볼 수 밖에 없으며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발치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와 잇몸 상이가 벌어 졌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자연치유가 될지 안될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만으로는 자연치유가 된다라고 말씀드리기 어려우며 치과 방문 후 평가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