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를 못하는 상황에 가글을 하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므로 임시 방편으로 가글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즉 안하는 것보다 낫다라고 생각해야 하지 양치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의 장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년에 2번이라고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사람마다 주기가 다릅니다.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간격 혹은 그 보다 짧게 스케일링을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하고 크라운 씌운 이빨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크라운이나 치아 문제가 아니라면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어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크라운 한 치아 내부가 파절되었거나 뿌리 끝에 염증이 생겼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계속 통증이 나타난다면 다시 한 번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좋게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나이가 들면서 치아가 안 좋아졌다는 것은 오랜 기간 잘못된 습관이 누적되어 나타난 것이므로 현재 상태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어떠한 방법을 쓰는 것이 아니라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즉 예방적인 시기는 지났는 것이며 치료와 양치 습관 교정을 병행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25개월 아기의 이를 닦아주기가 너무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타깝게도 칫솔질을 하는데 있어 소아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정해진 것이 없으며 보호자가 놀이의 형태로 접근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해당 시기에는 어떠한 방법으로 양치를 하더라도 모두 힘들어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4살 아이에게 양치 후 치실 해줘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까지 사용해주신다면 양치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양치만으로는 치아 사이를 관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굳이 할 필요가 없다기보다는 하신다면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별히 주의사항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 할때 힘을 많이주고 하는데, 맞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얼마나 힘을 주는지 알 수 없으나 칫솔모를 바꾸는 주기가 45~60일 보다 훨씬 짧다면 양치 강도를 줄이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했는데요 음식물이 자주 끼여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고정되어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주변 치아는 이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 임플란트와 자연치 사이에는 공간이 생길 수 밖에 없으며 치간칫솔, 치실 등을 자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10년 이상 지난경우 안정성에 대해 여쭈어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없습니다. 임플란트의 티타늄 fixture는 인체에 어떠한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foreign body라고 표현했지만 이는 인체 친화적인 물질로 이미 테스트가 끝난 물질입니다. 외부 감염만 없다면 특별히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일반적인 치과와 치과 병원의 차이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의료 기관은 1차, 2차, 3차 의료기관으로 구성되며 이러한 기준은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기준에 따르는 것입니다. 병상수, 필수과 등 따라서 일반 치과는 1차 의료기관이며, 3차 의료기관은 종합병원을 포함하여 대학병원급입니다. 일반 진료는 1차 의료기관에서 하더라도 상관이 없으나 3차 의료기관 방문을 하기 위해서는 진료의뢰서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