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만 벌려도 이가 시린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시린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단순 충치, 잇몸 질환, 치아 마모 등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으며 치과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통증이 시린 증상이므로 단순히 현재 증상만으로는 어떠한 원인인지 파악하기 힘듭니다. 치과 방문 후 원인에 대한 평가를 먼저 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할때 치아의 규격이 정해져 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규격이라기 보다는 자연치 사이에 임플란트를 하게 되었을 때, 인접한 치아 사이의 거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한 최소 직경이나 골 폭경이 있는데 이것이 줄어 들었다면 교정력으로 주변 치아를 일으켜 세우지 않는 이상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 주변 치아를 일으켜 세우거나 브릿지 등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해야하는데... 어떤 임플란트가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같습니다. 과거에는 임플란트 브랜드마다의 차이가 심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지금은 임플란트 브랜드별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스템이나 포인트임플란트 모두 효과는 비슷하므로 술자가 잘 할 수 있는 것과 환자 분이 원하시는 제품을 하시면 됩니다. 브랜드 별 차이는 고려하지 않아도 될 만큼 기술력이 좋아졌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상하게 하는 과일이나 음식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직접적으로 치아에 부식을 일으키는 것은 구강 내 산성 환경을 바꿀 수 있는 모든 과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이는 이론적인 말이며 구강은 타액에 의해서 산성도를 어느정도 중화시킬 수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과일을 몇개 먹는다고 해서 치아가 부식되지는 않습니다. 치아에 안 좋은 음식은 과일보다는 치아 자체에 달라 붙는 김, 껌, 떡과 같은 것들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하면서 잇몸이 따가운데 잘못하고 있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닙니다. 처음 바스법 양치를 하게 되면 지금과 같은 실수는 많이 하게 됩니다. 계속하다 보면 요령이 생기고 조금씩 방법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수를 하더라도 지금의 방법대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우리아이 치아가 너무 작은데 괜찮을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상관 없습니다. 아직 유치라면 치아가 작은 것은 당연하며 영구치가 나면 다시 치아가 커질 것입니다. 치아는 악골과 치조골의 조화를 통해서 나타나는 것이며 대부분 기형치이거나 왜소치가 아닌 전반적인 치아가 작은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람의 얼굴크기도 사람마다 다르듯이 치아도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스케일링 꼭! 매년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무리 양치를 잘하고 구강 위생 관리를 하더라도 치석은 조금씩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치석으로 쌓인 경우에는 양치로는 이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때는 스케일링을 통해서만 제거해야 하므로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석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므로 반드시 제거해주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상하 부분틀니를 사용해야 하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초음파 세척기를 통해서 세척 시에는 틀니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폴리덴트를 통해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틀니 전용이기 때문입니다. 틀니를 세정할 때는 가볍게 물로 헹궈준 다음에 폴리덴트와 같은 전용 세정제를 통해서 관리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밥 먹을 때 딱딱 소리 왜 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은 부정교합이 아닌 턱관절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난다는 것은 입을 벌리거나 닫을 때 턱관절에 있는 디스크가 빠지거나 다시 재위치하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 치료의 대상은 아니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개구장애, 통증 등이 동반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끝쪽에 살짝 부러진부분은 매꿀수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부 부위만 파절이 되었다면 부러진 부위를 수복해주면 됩니다. 다만 현재로서는 단순히 수복할 수 있다, 없다라고 말씀드리기 어려우며 치과 방문 후 검진을 먼저 받아보셔야 합니다. 파절된 부위에 더 이상 파절 편이나 금이 가지 않았는지, 수복 범위가 크지 않은지에 따라 치료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