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음료를 마시거나 차가운걸 먹으면 이가 많이 시리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가 시린 원인은 다양합니다.보통은 잇몸질환에 의해 잇몸이 내려 앉을 경우에 치아 뿌리가 노출되어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이때는 5급 레진 치료 등을 시행하거나 잇몸질환을 치료하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하지만 충치가 심하거나 치아에 금이 갔을 경우에도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반드시 정확한 판단을 위해 방사선 사진 및 임상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왜 사랑니인가요? 유래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17~18세 전후로 맹출하게 되는데 과거에 사랑을 처음 하는 나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즉 인간이 사랑의 감정을 처음 느끼는 시기와 겹쳐져 나타난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후 미백시술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과 미백은 별개의 시술입니다. 따라서 교정 이후에 미백을 한다고 해서 전혀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유지 장치가 있다면 일시적으로 이를 제거하고 미백을 할 수 있고 착색된 부위가 크지 않다면 유지한 채로 미백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걸렸는데 눈 시력에 문제가 있을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감염과 지금의 증상 자체는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감염은 안구적 질환이 아니므로 지금의 증상과 연관성이 없을 가능성이 매우 커 보입니다.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방문 후 검사를 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화이자 맞고 나서 피부트러블이 생겼는데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화이자 접종으로 인하여 피부 트러블이 생겼는지부터 판단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에 백신에 의한 부작용이 맞다면 무료로 치료를 받을 수 있고 보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지금으로서는 병원 방문 후 전반적인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하며 적극적인 치료를 우선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4차 예방접종 후 당일에 독감 맞을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당일 날 다른 팔에 접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증상이 심했다면 가급적이면 다른 날 접종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즉 면역 반응이 과도하게 일어날 경우에는 예기치 못한 부작용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은 하나 본인의 몸 상태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의 증상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알파형, 베타형, 델타형, 오미크론형 등의 변이 바이러스는 바이러스의 증상이 나뉘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들은 분자생물학적으로 일부 스파이크 단백질이 다를 뿐 대부분 인간의 인체에 들어왔을 때 사람에 따라 증상이 다르지 변이 바이러스 별로 증상이 다른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 감염 후 휴유증으로 미각을 잘 못 느끼는데 언제 돌아올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에 따라 회복되는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2주가 지나면 서서히 회복되거나 증상이 심한 분들은 한달 가량 미각에 대한 느낌이 돌아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영구적으로 소실되는 경우는 없으므로 대부분 시간의 차이가 있을 뿐 돌아오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약을 먹지 않아도 코로나 완치가 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코로나로 처방되는 약은 치료제가 아닙니다. 대부분 코로나로 인하여 나타나는 신체적인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처방되는 약이므로 본인이 신체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이 크지 않다면 꼭 약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면역에 의해서 회복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에 감염되면 혈액에서도 바이러스가 검출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바이러스가 전신에 퍼지게 될 경우에는 혈액에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타액 및 비말 뿐만 아니라 혈액을 통해서도 코로나가 감염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이 전신 보호복을 입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