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40대이상)의 치석제거 주기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치석 제거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구강 내 치석이 잘 생기는 타입이라면 2~3개월 간격으로 스케일링을 권해드리고 구강 위생 관리가 잘되고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에서 1년 사이로 치석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뺀지 4년이 다되어가는데 뽑은 잇몸이 아직 다 복구가 안되었어요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구강 상태에 대한 정확한 사진이 필요합니다. 정상적으로 회복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를 동반하고 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현재 상황에 대한 사진 자료를 첨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레이 후 신경치료 관해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닙니다. 인레이라는 것은 충치가 매우 커서 단순히 수복으로 어렵기 때문에 보철물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인레이를 한다고 해서 치아의 생명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인레이를 할 정도라면 충치가 신경까지 근접하기 때문에 추후 신경치료 가능성이 높을 뿐입니다. 인레이를 한다고 해서 줄어드는 것이 아닙니다.2차 우식이 안생기고 문제가 없다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미백은 얼마나 자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미백은 주기성을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미백 이후에도 착색을 일으키는 기호식품을 자주 섭취한다면 다시 치아는 착색될 수 밖에 없습니다. 미백 이후에는 착색이 되는 음식 섭취를 줄이셔야 하며 해당 음식을 먹게 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돌아가지 않는다면 미백은 하지 않아도 되나 다시 돌아갔다면 해야 합니다. 즉 주기성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아프기도하고치아도흔들리는데어떻게해야하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와 같은 상황이라면 일상생활 속에서는 양치를 하는 방법 밖에 없고 치과 방문 후 적극적인 잇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치아가 흔들릴 정도에 출혈이 나타나고 있다면 심각한 잇몸 질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증상에 따라 치아 자체를 치료하지 못하고 발치를 해야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시로 붙인 크라운은 언제까지 붙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시로 붙였다는 것은 치아에 정확히 맞췄다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현재 치료를 진행했던 많은 부위가 변했을 수 있으며 치과 방문 후 다시 치료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일주일 정도 임시 부착을 하게 되고 그 이상 부착은 잘 하지 않습니다. 가급적 치과를 빨리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5.0 (1)
응원하기
치과에서 충치치료 방법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 치료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해당 부위를 직접 수복하는 방법과 보철물로 수복하는 방법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레진, 아말감, 골드 등이 주 재료입니다. 가장 흔한 것이 레진이며 가장 저렴한 것은 아말감입니다. 아말감은 기계적 유지로 사용하나 수은에 대한 노출이 있을 수 있으며 레진은 심미적이나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쌉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증상; 속 메스꺼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위 입장에서는 당연히 자극적인 음식을 드시면 속쓰림,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김치찌개 자체만 먹을 수 있다면 이것으로도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염 이후 회복 입장에서는 영양분 보충을 많이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후유증으로 잔기침증상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8월 감염 이후 2달이 지난 시점에도 지금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후유증일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적극적으로 병원 방문 후 전반적인 호흡기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병원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에 걸리면 언제까지 양성반응이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확진 이후 pcr 및 검사키트에서 45일까지는 양성이 나올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에서는 45일 전에 양성이 다시 나오더라도 재감염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물론 재감염일 수 있으나 현실적으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45일 전에도 양성이 아닌 음성이 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