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는 한쪽만 뽑으면 얼굴이 불균형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닙니다. 사랑니는 단순히 치조골 위에 놓여 있을 뿐 사랑니를 뺀다고 해서 골격적 변화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즉 얼굴이 변형이 되려면 골격적 변화가 일어나야 하는데 단순히 사랑니 하나 뺀다고 해서 골격 변화가 나타나지 않아 얼굴 불균형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랑니는 결국 문제를 일으키므로 가급적이면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치아 발치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 실 물어서 당기는 행위 자체가 매우 위험했습니다. 잘못하면 주변 영구치까지 손상되거나 빠질 수 있으며 환자가 외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치아를 발치하기 위해서는 치과를 방문해야 하며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에는 치과를 자주 방문하여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후 가글은 언제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 이후 바로 가글을 해도 됩니다. 하지만 가글은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끔 사용을 권하지 매 양치마다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글 안에 있는 알코올에 의해 구강 상피를 자극하고 정상 세균총의 유익균을 사멸 시킬 수 있으며 특정한 성분에 의해 치아 착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를 계속 방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계속 깊어지게 되고 결국 신경까지 감염되어 치수(신경)을 괴사 시킵니다. 보통 신경까지 감염되면 극심한 통증으로 이어지게 되며 신경치료를 해야 합니다. 해당 시기도 지나게 되면 치아 통증 사라질 수 있으나 충치에 의해 치아가 파절되고 결국 발치 이후에 임플란트나 브릿지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진물이 나오는데 어떻게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을 눌렀는데 진물이 나온다는 것은 해당 치아 주변에 염증이 매우 심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치아 기원으로 생겼는지 ,잇몸 문제로 생겼는지에 대한 평가 이후에 적극적인 치료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증상은 단순히 약 먹는걸로 절대 해결이 되지 않으며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안의 짠맛이 나요.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입안의 짠맛이 한의원을 방문한다고 해결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강 내 출혈이 있다면 짠맛이 나타날 수 있으나 현재 말씀하시는 증상이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치과 방문 후 다시 한 번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이 있는지, 이상 감각인지 등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 사용법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칫솔은 치약에 묻혀서 사용하게 되면 마모력에 의해 치아 사이가 닳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절대적으로 권하지 않으며 치간칫솔은 양치를 하고 입을 충분히 헹군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들어가지 않는 치아는 치실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무리하게 치간칫솔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기 치아가 갈라져서 나오고 있어요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쌍생치나 유착치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치아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경우람녀 위쪽 치아가 반 정도 가랄져 나오지 않으므로 유아를 데리고 치과 방문 후 전반적인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실때 시린증상 치료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정한 치아만 시리다면 해당 치아에 대한 전반적인 검사를 다시 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치아가 시리다면 이는 치아 문제가 아니라 신경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에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고 사라지나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대학병원 구강내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없는데 구취가 심한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없더라도 잇몸 질환이 심하거나 출혈이 있다면 구취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구강 문제가 아닌 소화기 계통의 문제가 있더라도 구취가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전반적인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며 구강 문제가 아니라면 내과 방문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