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후반 투명치아교정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투명 치아 교정이라는 것이 브라켓이 투명한 것을 사용하는지, 가철성 장치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탈착식으로 매일 교체하는 투명 교정 치료는 모든 케이스에서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경미한 부정교합에서 효과가 있으며 지금과 같이 치아 배열이 많이 다르다면 투명 교정 장치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시행하는 전악 교정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한데가 잇몸질환이있는것같아요..어떡해 관리해야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잘못 관리하게 되면 자연치에서 염증이 생긴 것처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임플란트 주위염이라고 합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와 달리 자연 면역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출혈이 나타나거나 잇몸에 문제가 있다면 치과 방문 후 검진을 하고 잇몸 관리를 받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만약 이 교정을 하면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이라는 것은 사람에 따라 그리고 현재 구강 상태에 따라 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사용하는 방식 및 재료도 다릅니다. 따라서 단순히 교정이라고 해서 비용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상담을 해보셔야 합니다. 교정을 하더라도 치아는 고정된 조직이 아닙니다. 외부에 잘못된 힘이 작용하거나 교정 유지 장치를 잘 사용하지 않으면 돌아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 직후 리스테린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직접적으로 1~2번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나무위키에 나와 있는 것처럼 리스테린을 포함한 대부분의 가글액은 치아를 착색시키거나 오히려 구강 내 정상적인 유익균을 살균시킬 수 있고 구강 상피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1~2번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이가 시려요ㅠㅠ 어떻게 하면 조금 나아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이 치약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않습니다. 현재 이가 시린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하며 충치인지, 잇몸 질환으로 인한 것인지, 치아 마모인지에 따라 치료 방향이 다릅니다. 즉 시린이 치약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요할 수 있는 것이며 근본적인 원인은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치아 파손 치료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깨졌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가 필요합니다. 치아가 얼마나 깨졌는지, 남아 있는 치질이 금이 가지는 않았는지 등을 평가해야 하고 그에 따른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 없더라도 갑자기 치아가 부러지거나 파절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지금의 상황이라면 치과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제가 앞니는 괜찮은데 어금니 안쪽으로는 성한 이가없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갯수 및 난이도에 따라 다릅니다. 수면 임플란트라고 해서 시간이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현재 어느 위치에 어떤 상태에서 식립하는지에 따라 수면 임플란트를 위한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 임플란트를 시행하는 치과의 선생님과 상의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치조골 이식 수술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조골 이식 수술이라는 것은 뼈이식을 말합니다. 즉 임플란트를 위한 충분한 뼈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이에 대한 보강을 위해서 하는 술식입니다. 발치를 하고 오랜 기간 방치를 해두거나 염증 등으로 인하여 뼈가 소실된 경우에 많이 하게 됩니다. 즉 이는 임플란트 식립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술식으로 뼈가 부족하다면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턱 관절 건강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입의 크기와 턱관절 문제는 직접적인 상관 관계가 없습니다. 턱관절 건강을 위해서 가장 큰 원칙은 입을 크게 벌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등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치과 치료를 할 때 입을 벌리는 시간 자체를 줄여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하려고하는대 기간이 조금 늦어지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 이후의 공간은 주변치아에 의해 서서히 닫히게 됩니다. 따라서 옆에 있는 치아가 쓰러지게 되고 대합되는 치아 (맞물리는 치아)가 솟구쳐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위한 공간이 서서히 닫힐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가 없는 잇몸은 서서히 줄어들게 되어 계속 방치시 임플란트 식립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