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세정기가 치실효과까지 하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세정기, 치실, 치간칫솔 모두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수동으로 하느냐, 기계로 하느냐에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본인이 꾸준히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어떠한 것이라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즉 본인의 스타일대로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보통 치석제거는 주기는 어느정도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 위생 관리가 잘되는 사람은 1년에 1~2번이 좋지만 구강 위생 관리가 안되고 치석이 잘 생기는 사람은 2~3회 이상 해주셔야 합니다. 육안으로 치석이 보이는 정도라면 반드시 치과 방문 후 제거하는 것이 좋고 집에서 셀프 제거를 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잇몸과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약한 임플란트시술 방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약하다는 것이 어떤 상태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잇몸두께가 얇은 것인지, 치주염으로 치조골이 소실되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잇몸 두께가 단순히 얇은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치조골이 소실되었다면 임플란트를 위해 뼈이식, 상악동거상술 , ridge split 등의 방법에 따라 다양한 술식이 행해질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에는 위험 부담이 따르기 때문에 ct 등의 촬영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풍치때문에 치료하고 약을3일치 먹었는데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풍치라는 것은 심한 치주염을 말합니다. 심한 치주염은 단순히 1~2회 잇몸 치료로 회복되지 않으며 꾸준히 장기간 잇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치료를 계속 이어가는 것이 맞으며 일회성으로 회복되기는 사실상 힘듭니다. 약을 드시기보다는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밤에 잘때 이갈이 때문에 너무 힘듬니다 입발이 달아서 안좋은 상태 입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갈이는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알려지지 않았으며 그에 따른 치료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증상을 완화시키고 이갈이로 인하여 치아손상 및 턱관절 손상을 방지 하기 위한 마우스피스 및 스플린트 치료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경미한 이갈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중증 이상이라면 반드시 마우스피스나 스플린트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3살짜리아이들키우는아빠입니다 이이에게이제치약을조금써보려고하는데괜찬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직까지 스스로 치약을 뱉지 못하고 먹는다면 불소 치약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치약을 뱉을 수 있는 나이대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3세 전후에 아이들이 스스로 치약을 뱉기 때문에 이때부터 불소 치약을 사용하나 소아에 따라 편차가 있으므로 뱉는 시기부터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두돌된 아이가 언니한테 짜증을 내고 곁에 못오고 하는데 어떻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그 끝이 뭉특합니다. 따라서 치아에 어떠한 위해를 가하지 않고 단순히 초음파를 통해서 치아 및 잇몸에 붙어 있는 치석을 제거할 뿐입니다. 따라서 1년에 2~3번 하더라도 문제가 없으며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 한 달에 한 번씩도 스케일링 및 잇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손가락으로 눌러지혈을 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발치 이후에 손으로 눌러주는 행위는 압박 지혈의 형태입니다. 단순히 손으로 눌러준다고 해서 잇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환아가 스스로 누르지 못한다면 보호자가 눌러줘도 됩니다.2. 하루에 5개 이상 발치하더라도 유치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2일에 1개씩 유치를 빼도 괜찮습니다. 3. 파노라마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어떤 것을 먼저 뽑는지는 큰 상관은 없으나 많이 흔들리는 것 부터 뽑는게 맞습니다.4. 압박지혈을 해서 피가 멈추면 대부분 지혈이 된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서 며칠전부터 자꾸 피가나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건강한 잇몸이라면 단순히 양치를 할 때 출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양치를 할 때 출혈이 나타나는 것은 구강 내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해당 치아에 대한 잇몸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방치하게 되면 추후 더 큰 잇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약으로는 불가능하며 일시적인 통증을 경감시키기 위해서 소염진통제를 먹어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압통이 심할때가 있는데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단한 음식을 씹거나 특정한 방향에서 힘이 가해졌을 때 치아가 시리거나 통증 등이 있다면 치아 금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지금의 상황이 무조건 금이 아닐 수는 있지만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금이 갔는지, 잇몸 문제인지, 치아에 충치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 치과 방문 후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