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오래 사용가능 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주기는 10년 전후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관리를 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10년이 되었다고 해서 교체하는 것은 아니며 큰 이상이 없다면 계속 사용해도 됩니다. 따라서 관리만 잘한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임플란트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하악 전체 임플란트 또는 디지털 풀아치 어떤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디지털 풀아치라고 하는 것이 해당 치과에서 말씀하시는 용어일 것으로 보이며 정확히 어떤 진료를 말씀하시는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현재로서는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임상사진 및 방사선 사진 등을 첨부해주시면 어떤 것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경제적인지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어 보입니다. 지금의 말씀으로는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비용이 치과 마다 다른데 저렴한 곳에서 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우리나라 의료시스템에서는 급여와 비급여 치료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급여는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는 진료인데 이는 대부분 생명과 직결되거나 흔하게 겪는 불편감(감기, 치주염 등)과 연관이 많습니다. 임플란트는 직접적으로 생명과 직결이 되지 않으므로 비급여 진료이므로 치과마다 수가가 다른 것입니다.임플란트 비용은 평균적으로 100만 원 전후가 맞습니다. 다만 너무 가격이 낮다면 한 번쯤은 의심을 해보셔야 하고 추후 a/s 등의 문제가 없는지 등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1년에 2번받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이 쌓일때 마다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은 건강보험 혜택에 따라 1년에 1번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구강 내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번 하는 것도 좋습니다. 즉 스케일링은 직접적으로 치아를 깍거나 잇몸을 해치지 않으므로 자주 해주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15년전에 어금니 신경치료후 금으로 씌웠는데 잇몸이 아픈데 재치료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5년 전에 어금니에서 지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은 재 치료 대상 치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치아가 어떻게 치료가 될지는 해당 치아의 금을 벗겨보셔야 합니다. 치질 상태가 양호하게 남아 있다면 다시 크라운을 제작하여 만들 수 있으나 크라운 내부가 모두 썩어 있어 남아 있는 치질이 없다면 발치 이후 임플란트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임신중에 치아가 틀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신 중에 치아가 틀어지는 경우는 대부분 호르몬 영향 때문입니다. 즉 초기에 잇몸 질환이 있는 상태에서 호르몬에 영향이 생긴다면 치아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잇몸 질환이 없었다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병적 상태로 치아가 틀어졌다면 잇몸에 대한 검진을 하시고 원하시는 경우 교정을 하시면 됩니다. 자연적으로 돌아오지는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이빨 열씨미 닦아도충치가 잘생겨요 어쪄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 습관에 대해서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충치가 많이 생기시는 분들은 음식 섭취 이후 바로 양치를 하지 않거나 식후 5분 이내에 하지 않습니다. 또한 양치를 하더라도 식사 중간에 단 음식 등의 간식을 많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충치를 충분히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 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해주시고 식사 중간에는 음식 섭취를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틀니는 세척을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틀니는 세척할 때 흐르는 물로 가볍게 씻은 다음에 틀니 세정제로 세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칫솔이나 치약 등은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칫솔이나 치약을 사용하면 틀니의 레진 부분이 마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흐르는 물로 가볍게 씻고 틀네 세정제로 해당 틀니를 세척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대학병원에서뽑아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의 치과의사들은 간단한 사랑니 발치는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복 정도가 심하거나 사랑니 뿌리 끝이 신경과 근접한 경우에는 발치 시 안면 신경 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이러한 케이스라면 대학병원을 방문하여 발치를 하거나 사랑니 발치 전문 치과에서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휴우증에 계속 잠오는것도 나타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잠이 오는 것 자체는 후유증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이는 큰 질병을 앓거나 심한 감기에 감염되더라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몸이 아직까지 덜 회복되어 나타나는 면역 반응 등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현재의 피로 및 수면이 한 달 그 이상 지속되거나 전혀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 방문 후 검사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