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벌리고 잤을때 이 모양 변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토 입 벌리고 잔다고 해서 성인이라면 치아가 틀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성장기에는 구호흡이 골격 및 전반적인 성장에 영향을 미치나 성인이 된 이후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교정 시에 발치 여부는 현재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공간이 충분하다면 발치 없이 비발치 교정도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몸이 부었는테 어떻게 약을안먹고 건강하게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부은 상태에서 약을 먹지 않고 건강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없으며 약이 아닌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소금으로 문지르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잇몸이 부운 부위에 대한 통증 및 불편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잇몸이 부은 경우에는 소염진통제를 먹어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치과 방문 후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후 냄새나는거 음식물 때문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없다면 드라이소켓은 아니며 사랑니 발치 이후 아마 음식물 등이 해당 부위에 쌓였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즉 발치한 구멍에 음식물이 오래되면 부패하여 황 성분이 구강 내에서 나타나게 되고 이것이 입냄새 형태로 보이게 됩니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다니 가볍게 물로만 헹궈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관리에 좋은 치솔 추천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적으로 건강한 잇몸을 가지신 분들은 빳빳한 모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탄력이 있거나 없는 것은 본인의 선호도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건강한 잇몸은 빳빳한 모를 사용하면서 치아 2개를 감쌀 수 있는 정도의 크기를 선택하시면 가장 이상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잇몸 출혈이 있다면 출혈 양상을 줄이기 위해서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할 수 있으나 건강하다면 빳빳한 모를 사용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노인 임플란트 혹은 틀니에 재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관리면에서는 implant over denture나 일반적인 부분틀니 및 틀니 모두 비슷합니다. 다만 implant over denture는 다른 틀니에 비해서 저작 효율이 조금 더 높아져 환자 분들이 상당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지 틀니 관리가 자동적으로 더 자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틀니는 연조직 위에 얹어 사용하다 보니 잘 맞지 않는 것은 당연하고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틀니를 조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상당히 불편한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가 부러졌어요 어떡하죠 통증이 있다가 없다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이미 충치가 심해서 신경까지 모두 괴사된 상태라면 어금니가 부러지더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겠지만 더 이상 치료를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치아를 발치 이후 브릿니 임플란트 등을 해야 할 것으로 보여지며 가까운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부분이 약간 시럽고 계속 안좋아요,이유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찬 음식에 닿아서 시린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아의 마모에 의해 신경과 근접하게 되는 경우, 충치 등에 의해서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며 구강 내 사진 자료가 필요해보입니다. 나이 때문에 마모로 인하여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간혹 잇몸이 안 좋아서 치주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뻐드렁니라서 치석 제거가 잘 안 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내 치열 상태가 정상적이지 않다면 구강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이때는 치간칫솔 및 치실을 최대한 사용해줄 수 밖에 없으며 다른 사람들에 비해 치과 방문을 자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전문가에 의해서 초음파 스케일러, 수기구 등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관리 받는 것이 좋으며 구강 내 치열 상태가 너무 안 좋은 경우에는 교정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염증으로 씹을수가 없어요 치료를 받아도 아픈건 발치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실금의 범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 다만 실금에 의해 잇몸에 염증이 났다면 이미 뿌리까지 금이 내려간 것으로 보여집니다. 뿌리까지 금이 내려간 경우라면 이를 치료할 방법은 사실 없으며 발치 이후 브릿지나 임플란트 등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한쪽 치아가 문제라서 다른 쪽으로 씹게 되면 편측으로 무리가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치료를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이 없을때 스켈링을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2년 동안 스케일링을 하지 않았다면 치석이 없을 수 없습니다. 앞니 쪽에 없을 수도 있으나 어금니 깊숙히 그리고 안쪽에는 치석이 있으므로 이는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1년에 1~2번 정도는 치과 방문 후 치석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스케일링을 자주 받지 않으면 추후 잇몸 질환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