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어금니 모두가 흔들리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흔들린다는 것은 잇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초기 상태가 아닌 중증 그 이상을 의미 하며 대부분은 잇몸치료를 하게 되겠지만 치료 효과가 크지 않고 결국에는 염증이 제거되지 않아 발치를 할 수 밖에 없을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즉 발치를 하게 되면 소실된 부위를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으로 수복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험 처리 가능 여부는 해당 보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 치아는 어떻게 못살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해당 치아의 충치를 모두 제거하면 뿌리까지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뿌리까지 충치가 내려갔다면 대부분 치아는 발치를 해야하고 특히 유치라면 더 이상 살려서 쓸 수 없습니다. 영구치 결손이었으므로 이제는 유치를 뽑고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으로 수복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사용 안하면 치아에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 사용의 단점은 없습니다. 치실 및 치간칫솔은 양치를 하더라도 관리가 힘든 치아 사이를 관리하는 구강 용품입니다. 즉 치실을 사용하게 되면 치아 인접면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단점은 없습니다. 구강 관리는 단순히 양치만으로는 불가능하며 치아 사이도 관리 해주는 것이 필요하므로 치실 및 치간칫솔 사용을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 관한 질문 입니다 .윗몸이 내려않아 뿌리가 깊지 않다고 조심하라는데 어떻게해야 할까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뿌리가 약하다는 것이 아마 치아를 잡고 있는 잇몸이 많이 내려간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상태에서 더 진행되면 치아가 흔들리기 시작하고 염증이 심해서 결국 발치를 해야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상태라면 발치 이후에도 임플란트를 위해 치조골 이식 등을 시행해야 할 수 있으며 발치를 하게 되면 빨리 치아를 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사돌을 먹는데 잇몸병에 효과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인사돌 및 이가탄은 단순히 소염, 항염 작용을 할 뿐 전혀 잇몸 질환에 효과가 없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약을 먹으면서 잇몸 질환이 해결된다고 착각하게 되어 병을 키우거나 초기에 잇몸 질환을 해결할 수 있는 상황에서 더 큰 잇몸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라면 치과 방문 후 잇몸에 대한 염증을 제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언제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1년에 1번이라도 받아라고 건강보험 공단에서 혜택을 주고 있는 것이며 사람에 따라서 치석 및 치태가 많이 생긴다면 2~3개월 간격으로도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2년마다 스케일링을 하게 되면 치석 등이 많이 쌓여 스케일링을 할 때마다 통증 및 시린 증상이 커지고 추후 잇몸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말감으로 떼운 치아의 수명은 어느정도 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모든 보철적 치료는 수명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구강 위생 상태 및 관리 능력에 따라서 수명 자체는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아직까지 특별히 이상 증상이 없다면 임플란트 등으로 교체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아말감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리만 잘 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추운 날씨에 코로나 걸리기 더 쉬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온도 측면에서 보면 온도가 낮고 습도가 낮은 상황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활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즉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바이러스의 특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는 여름, 겨울 등의 특정 계절이 아닌 시기와 상관 없이 유행하고 있어 통계적으로 여름, 겨울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최근 독감이 심해지는데 코로나와 구분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증상만으로는 코로나인지, 독감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또한 1차 감염때와 현재 감염에서 차이는 없습니다. 근본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자체가 바뀐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감염이 되는 숙주 입장에서는 감염 당시의 몸 상태가 다를 수 있어 증상이 다를 수 있으나 단순히 1차와 현재 증상에 차이가 뚜렷한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 예방 접종 후 면역 획득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예방 접종 이후 항체는 평균적으로 2주 이상은 기다리셔야 합니다. 바로 다음날 부터 면역 반응에 의해 항체가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이 면역 반응이 작동하여 기억세포 등의 작용하는데 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최소 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현재와 같은 추세라면 독감처럼 주기적으로 접종할 가능성이 높으나 매년 접종할지는 지금으로서는 알지 못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