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가 너무 누런데 어떻게 해야할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타깝게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없습니다. 시중에 파는 여러가지 미백 제품이나 미백 치약은 실제로 환자분들이 느낄 정도로 미백에 대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치아 자체를 미백하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계획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료후 주변 잇몸이 안좋은데 임플란트를 다시 빼고 끼울 수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타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나사유지형이거나 SCRP 형태였다면 임플란트 머리 부분을 탈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cement 유지형으로 임플란트가 되어 있다면 임플란트를 심은 부위와 머리 부분이 탈착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현재 어떠한 타입인지 치과 방문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피가 자주 나오는데 이가탄 먹으면 효과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제품 등은 사실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진통 작용을 하는 것 이외에 잇몸에 피가 나는 원인을 제거하지 못해 오히려 치료 시기를 놓쳐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이러한 약을 드시는 것보다 치과 방문 후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합니다. 즉 약이 아닌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자주 하면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본인이 치석이 잘 생긴다면 1년에 수회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1년에 1번은 건강보험공단에서 정한 혜택일 뿐 본인이 구강 위생 관리가 잘 안되고 치석이 잘생긴다면 3~4회정도 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스케일링은 치아 자체를 깍거나 위해를 주는 것이 아닌 단순히 초음파 등으로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주 받아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 부정교합은 언제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부터 관여하는 것이 맞습니다. 즉 지금부터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이가 어릴수록 소아가 교정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하고 구강위생 관리가 잘 안되어 영구치가 모두 나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부터 교정을 진행하게 되면 성장기 유도 교정 등을 시행해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랫니가 자꾸 앞으로 튀어 나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것 중에서 사랑니가 좌우로 압박해서 앞니가 튀어나오지 않습니다. 사랑니가 난다고 해서 치열의 변화는 사실 크게 일어나지 않으며 앞니까지 영향이 있찌도 않습니다. 따라서 앞니가 자꾸 튀어 나온다면 해당 원인을 개별적으로 판단하셔야 하고 사랑니는 반매복되어 있거나 관리가 안된다면 조기에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에 의한 신경치료 다른 대안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정확한 상황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방사선 및 임상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해당 사진이 없이는 신경치료 이외에 다른 대안이 있는지 등을 판단하기 힘들며 현재 어떠한 원인으로 신경치료를 하는지에 대해서도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것만으로는 답변의 한계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하려고하는데나사가빠져요어떻게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fixture 식립시 자꾸 빠진다면 해당 fixture 제거하고 염증 및 해당 부위를 회복 시킨 이후 다시 뼈이식을 동반하여 식립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단, 물리적으로 뼈 소실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임플란트 식립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되도록이면 염증이 심하지 않거나 발치 이후 빠르게 임플란트를 하라고 권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지금 상태에서는 음식이나 칼슘제를 먹는다고 해서 나아지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발치하는게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 사랑니는 빼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사랑니 맹출 방향이 좋고 정상 맹출되었다면 꼭 빼지 않아도 되나 그러한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부분 매복되어 있거나 완전 매복되어 있어 앞쪽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끼어 충치가 발생하거나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반드시 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냄새가 난다거나 염증으로 인하여 붓고 통증이 있다면 가까운 시일내로 병원 방문 후 발치 계획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시간은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5분에서 한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관련 직업들 에는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관련 직업에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1. 치과의사2. 치기공사3. 치위생사4. 임플란트 및 치과재료와 관련된 재료상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