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격리시 집 온도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감염 시 권장 실내 온도라는 것이 특별히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주변 온도에 따른 불편감 및 안락함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만 지금처럼 질문자님이 느끼기에 춥거나 불편하다고 한다면 온도나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자가격리시 권장되는 적정온도 보다는 본인이 안락할 수 있는 온도에서 생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 이후 재 감염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확진 이후 완치되면 몇개월 동안 재감염이 안되는 것은 없습니다. 감염 이후 회복으로 항체가 있어 감염 가능성이 낮을 뿐 절대적으로 감염이 안되는 시기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통 3~6개월 정도 항체가 유지되므로 노출 시 다른 사람에 비해 감염 가능성이 낮을 수 있으나 다른 변이 바이러스에 노출될 경우에는 기존의 항체 유무와 상관 없이 바로 감염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2차처방약과 기존 1차때 먹던 어지러움증약 같이 복용해도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약과 보나링에이정은 같이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보나링에이정만 따로 보관해서 사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약도 유통기한이라는 것이 있으며 보관 방법에 따라 변질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적으로 보관한다면 얼마나 오래 보관했는지 알지 못할 수 있으며 보관 방법에 따라 쉽게 변질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보관해서 사용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 접종 후 샤워해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원칙적으로는 하루 정도는 샤워를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 접종으로 바늘이 지나간 부위가 외부로 개통되어 있어 감염 가능성이 있을 수 있고 샤워 등을 하게 되면 온도 변화가 심하여 백신 접종으로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 등에 대한 불편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정도 지나서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걸리면 먹을 수 있는 약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감염 시 사람에 따라서 나타나는 증상이 다릅니다. 공통적으로 발열, 근육통, 인후통, 기침 가래 등이 흔하게 나타나므로 이러한 약을 우선적으로 구비해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저질환이 있다면 기저질환의 응급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약도 구비해놓으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자가검사키트는 정확도는 어느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자가진단키트는 임상에서 확진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은 아니며 단순히 코로나인지 판별하는 정도로 사용합니다. 이는 검사 방법 중에서 pcr 검사처럼 유전자증폭 기술이 아닌 단순히 항원-항체 반응을 유도하여 검사하므로 항원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검사의 정확도가 떨어지 초기 감염 단계나 잠복기에서는 감염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2회차 약 처방입니다. 해열제가 빠져있는데 제가 가진 약이 해당 약과 같이 복용가능한지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처방 받은 약과 문의 주신 약은 같이 복용해도 되며 중복되는 성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타이레놀이나 펜잘이알서방정은 모두 아세트아미노펜이므로 한 가지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인산이 충치균을 더 유발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인산이라는 것이 충치 활성에 연관이 있습니다. 충치를 일으킬 수 있는 구강 내 환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인산은 구강 내 산성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구강 내 산성도가 바뀌면 충치 활성도 그 만큼 많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음식 등으로 섭취하는 정도로는 큰 문제가 없고 5분 이내에 양치만 잘 해주신다면 드시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인 지금부터 가능합니다. 유치에 비해 영구치가 크기 때문에 공간적인 부족으로 치아가 비뚤하게 나고 있다면 성장기에 교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공간유지장치, 악궁확장장치 등을 통해서 성장기 유도 교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교정적인 평가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후 잇몸염증이 생겼는데 어떻게 치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것으로 보았을 때는 치실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잇몸이 손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염증이 아니라면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됩니다. 구강은 다른 부위와 달리 음식을 계속 섭취하기 때문에 해당 부위의 자극이 일어날 수 밖에 없고 회복이 조금 더딥니다. 조금씩 회복되고 통증이 줄어들고 있다면 시간이 걸릴 뿐 회복되며 특별히 연고를 바르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