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이건조하고 냄새나는원인은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입안이 마르는 것을 구강건조증이라고 합니다. 구강 건조증은 타액 분비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이는 원인에 따른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은 나이가 들면서 드시는 약이 많아지면서 약에 의한 부작용으로 타액 분비량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타액선 자체의 질환이 있거나 특정한 질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하므로 치과 방문 후 상담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살짝 시린게 몇년됐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시린 치아에 대한 치료가 필요해보입니다. 시린이치약 사용 이후 증상이 개선되었다면 치아 마모 및 잇몸 질환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이때는 해당 부위에 대한 치료를 하시면 시린 증상이 많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현재 시린이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고 그에 따른 치료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후 이빨을 헹구어내면 불소도 이물질과 같이 씻겨나가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입을 헹구면 당연히 불소 성분도 헹궈지는 것입니다. 다만 양치를 하는 과정에서 조금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치아 자체에 직접적으로 불소도포를 하는 것은 아니므로 효과가 크지는 않습니다. 불소는 불소 성분 자체가 치아의 칼슘과 결합하여 치아를 단단하게 하고 충치 균으로부터의 저항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비용 저렴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비용에 대해서는 가까운 치과 여러 군데를 방문하여 본인이 신뢰할 수 있는 치과에서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단순히 비용 자체를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있거나 보험 치료로 하는 것이나 이는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치과를 방문하기 전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여러군데의 치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누런 이빨을 어떻게하면 하얀이빨로 만들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 등을 통해 한 번 착색된 치아는 다시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즉 이는 음식을 통해서 치아 겉 부분이 아닌 안쪽에 착색이 이뤄진 것으로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착색은 단순히 양치 등으로 개선하기는 어렵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발이 시릴때 해야하는것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시린 원인은 매우 다양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충치 및 치아 마모부터 잇몸 질환까지 다양합니다. 따라서 현재 말씀만으로는 어떠한 원인으로 치아 시림 증상이 나타났는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원인에 따른 치료 방법이 다르므로 계속해서 현재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때는 치과 방문 후 검진을 해보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료 전에 준비 사항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준비해야 하는 사항은 없습니다. 이미 치조골 이식 등을 했기 때문에 더 이상 해야할 것은 없으며 정해진 시간에 치과를 방문하여 시술만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구강 상태에 따라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의사 선생님께서 특별히 언급을 하지 않으셨다면 시술 날짜에만 방문해주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6세여야 치아가 가 빠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삼키더라도 호흡기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큰 상관이 없습니다. 만약에 호흡기로 넘어 갔다면 환아가 이미 불편감을 느꼈을 것이고 소화기로 넘어갔다면 대부분 대변을 통해서 빠져나오게 됩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이나 유치가 빠진 부위가 정상적으로 잘 아물고 있는지, 영구치가 잘 나오는지 등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검진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안 좋으면 임플란트를 할 수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시 잇몸이 안 좋다면 해당 부위의 잇몸은 회복시키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잇몸 질환이라는 것이 해당 부위에 치아가 있어야지만 나타나기 때문에 대부분 발치 이후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 부위의 염증이 가라앉게 됩니다. 따라서 잇몸이 너무 안 좋다면 치아를 발치하고 해당 부위의 염증을 가라앉힌 다음에 시술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흔들리는 치아는 꼭 뽑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단순히 흔들린다고 해서 발치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치아가 흔들린다면 해당 부위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고 치료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단순히 시중에 파는 잇몸약 드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며 해당 약을 먹는다고 해서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며 일부 불편감만 일시적으로 개선될 뿐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그에 따른 치료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