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이빨이 살짝깨졌는데 어떻게하면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급적이면 빨리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부위를 계속해서 방치하게 되면 날카로운 부위가 구강 내 연조직 등을 자극할 수 있고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하여 해당 부위의 파절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과 가기 전에는 가급적이면 해당 부위로 저작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되도록이면 빨리 방문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옆쪽 치아 틀어짐 문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발 치하는 것이 전혀 앞 쪽 치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치아는 단순히 발치하는 힘으로 치열을 이동시킬 수 없으며 이러한 이동이 가능했다면 교정 장치 등은 개발되지도 않았을 겁니다. 따라서 원래 질문자님의 치열이었는데 이것을 인지한지 얼마되지 않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치열을 정상적으로 돌리기 위해서는 교정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11세 여아 영구치가 너무 못생기게 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1~12세 정도면 보통 유치와 영구치가 동시에 존재하게 되며 지금 시기부터 교정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유치에 비해 영구치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악궁의 성장이나 골격 성장이 따라주지 않으면 덧니 등도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른 교정이라면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의 공간유지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교정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것은 치과 방문 후 치열 상태에 따른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신경치료후 크라운 비용은 얼마나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 치료를 할 때 신경치료를 같이 하게 되는지, 그리고 크라운 재료를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치과마다 수가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치료라는 것이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며 본인의 상황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통상적으로 신경치료를 동반된 크라운이라면 보통 4주 정도의 시간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부정교합 치료에 대한 문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교정 비용은 악당, 분악마다 이렇게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한쪽만 부정교합이라도 교합이라는 것은 상하악, 좌우 균형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교정이 가능한지 부분적으로 가능한지, 장치 등을 같이 사용해야 하는지에 따라 교정 비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한 비용적인 문제는 치과 방문 후 선생님과 상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수명은 영구적인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평균적으로 10년 전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더라도 임플란트 관리를 잘했다면 10년이 지나더라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반영구적으로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문제가 나타나지 않으면 교체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음식물 등이 계속 끼고 있다면 이는 잇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자주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하루 양치 4번하는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동칫솔이나 수동칫솔 등은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본인이 꾸준히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어떤 경우라도 상관 없습니다. 원칙적으로 식후 5분 이내에 전동칫솔이나 수동칫솔로 양치를 꼼꼼히 해주시고 양치마다 치간칫솔 및 치실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즉 지금처럼 섞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치료후 계속 치아가 내려오는 느낌과벌어지고 부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계속해서 움직인다면 단순히 교합으로 일어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즉 현재로서는 해당 치아에 잇몸 질환으로 인하여 치아가 움직이는 것으로 보여지며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관련 부위가 붓거나 통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사진 자료 등이 없어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해당 치아에 대한 잇몸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이 안 좋다면 단순히 칫솔질만으로 힘들며 치과 방문 후 잇몸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시 당뇨병 잘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진 사실은 없습니다. 대규모 역학조사 및 연구가 필요합니다. 최소한 지금의 자료는 감염된 어린이가 성인까지 성장하여 당뇨에 걸리는 빈도 등을 조사해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아직까지 정확히 알려진 사실은 없으며 추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최소한 지금의 부작용이나 추후 나타날 증상은 한 세대는 지나봐야 압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후유증을 빨리 없애는 방법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확진 이후 컨디션 회복에 특별히 도움이 되는 것은 충분한 휴식 및 영양 섭취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휴식이며 대부분 코로나 감염은 충분한 휴식을 해주시면 증상은 빠르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즉 특별히 해줄 수 있는 것은 없으나 드시는 음식 중에 미네랄 등이 부족하다면 관련된 영양분 보충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