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글제품 쓰면 치아에 좋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가글로 인하여 잇몸속 세균을 죽이고 조금 더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으나 장기간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가글에 포함된 성분은 알코올입니다. 즉 휘발성이 강하며 일분 피부에서는 화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유해한 세균 뿐만 아니라 유익한 세균도 죽이기 때문에 정상세균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끔 사용하는 것은 괜찮으나 매 양치마다 사용하는 것은 자제하시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소변에 거품이 너무 많이 나는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소변에서 거품이 난다는 것은 신장 문제일 가능성이 크고 단백뇨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소변의 색이 알록달록한 것으로 보아 혈액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 거품만으로는 단백뇨 등을 진단하지 않지만 소벽색도 변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시일내로 병원 방문 후 검사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디스크로 치료하는 방법에 물리치료, 도수치료, 견인치료는 각각 치료 방향이 다른건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특정한 치료가 더 효과적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성향과 아픈 부분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치료에 대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생활습관 교정을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물리치료. 도수치료, 견인치료를 한다고 해서 나아지지 않고 생활속에서 노력이 뒷받침해주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런경우 미각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아니면 후각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상한 음식은 후각과 미각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미각과 후각의 예민한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므로 맛이나 냄새를 조금 더 잘 못 맡는다고 해서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만약 그 정도가 너무 심하다면 병원 방문 후 후각 및 미각 테스트로 확인을 할 수 있으나 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로 인해 매일 장시간 마스크를 쓰는데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될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마스크 사용과 팔자주름은 큰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다만 마스크 사용으로 가려졌던 부분이 마스크를 벗음으로써 나타났을 때 조금 더 부각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원래 자연스럽게 생긴 노화의 과정인데 평상시에는 잘 보이지 않다가 마스크가 가려졌기 때문에 벗어졌을 때 조금 더 눈에 들어왔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마스크 사용과 팔자주름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고혈압 당뇨 지병이 있는 경우도 코로나백신 맞아도 될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기저질환 중 고혈압, 당뇨가 있더라도 백신 접종을 하셔도 됩니다. 다만 조절되지 않는 당뇨와 고혈압은 백신 접종에서 제외하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경미하거나 조절되는 당뇨, 고혈압은 백신을 접종하시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저질환이 있는 만큼 안정성에 신경을 쓰셔야 하며 접종 당일 컨디션을 최대한 유지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마스크 땜에 생긴 피부병 때문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마스크와 같이 지속적으로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가 자극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 이러한 피부 자극이라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켜 피부가 안 좋아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자극을 없애는 것이 중요한데 현재와 같은 시국에서 마스크를 벗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면 피부과 방문 후 관리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이러한 방법이 추후에 더 많은 피부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저희할머니가 심장병,고혈압등 기저질환이많은데 백신주사는 꼭 맞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할머니께서 기저질환이 심하다면 백신 접종을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나온 백신들은 모두 조기임상과정을 거쳐 나온 백신인 만큼 기존애 존재하는 독감 백신이나 인플루엔자 백신 보다 안정성이 떨어지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조기 임상과정을 거쳐 나왔기 때문에 다양한 임상과정을 진행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추후에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할머님이 기저질환이 심하다면 접종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백신은정부에서 정해준날에꼭맞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 백신 접종은 강제적이지 않습니다. 본인이 접종하지 않겠다고 하면 접종하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한다면 접종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접종 하지 않겠다라고 의사를 밝힌 이후에 다시 접종하기 위해서는 최 후순위로 밀려 접종 시기가 많이 멀어진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어느 전문가도 안전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판단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의 정말 안전할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료진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합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본인의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접종 중인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이후에 아직까지 별다른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은 나타나지 않은 만큼 안전성이 어느정도 확보되었다고 말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전문가라도 확신을 가지고 이러한 부분은 말씀드리기 힘들며 추후에 어떠한 부작용이 나타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본인의 판단이 가장 중요하며 너무 걱정된다면 조금 더 지켜보곤 후 접종 받으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