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비만 관리 어찌하나요? 살이너무 쩠네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비만의 원리는 단순합니다. 활동량에 비해 먹는 칼로리가 많다면 살은 찔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체중을 감량 시키기 위해서는 반대로 활동량을 늘리고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밖에 없습니다. 운동과 식단조절을 병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혈압약은 반드시 먹어야하는약인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한번 복용중이라면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압약과 같이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약은 함부로 끊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끊기를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의 후 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0대 적절한 운동은 본인의 환경에 맞게끔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걷기 좋은 환경이라면 걷기가 도움이 되며 등산할 수 있는 환경이면 등산도 도움됩니다. 어떠한 운동이라도 시작한다면 모두 다 도움이 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있는사람과 키스를 하면 없는 사람이 충치가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사람 마다 구강내 세균 총이 다릅니다. 따라서 한사람의 구강내 세균이 키스를 통해서 다른 사람으로 전파될 수 있습니다. 보통 어린 아기의 구강 내 세균은 부모를 통해서 제일 먼저 감염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하지만 키스를 한다고 충치가 생기는 것은 아니며 어느정도 충치균이 있더라도 구강 내 관리를 잘한다면 충치는 생기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콘텍트 렌즈는 언제까지 써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까지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컨텍트 렌즈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컨텍트 렌즈는 일반 안경에 비해 안구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고 컨텍트 렌즈를 착용할 때 각막을 긁거나 손상 시킬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사용하여도 큰 무리가 없었기 때문에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며 쉬는 날이나 집에 있을 때는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수면장애가 있을 때 약물치료 이외의 대안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수면 장애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영향을 받습니다. 감정적인 원인인 스트레스 및 물리적인 환경이 바뀌어도 수면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수면제를 처방하여 드시지만 계속하여 드실 수 없고 점차 줄이면서 일상생활에서 수면 장애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약물 치료 이외에 본인이 잠을 쉽게 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고 또한 운동을 통해서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히 만들어 증상을 개선 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맥박이 평균에 비해 빨리뛴다고 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혈압 및 맥박은 매 순간 변할 수 있습니다. 긴장감 및 스트레스에 따라서도 맥박 수치는 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지속적으로 140이상 나온다면 빈맥 및 서맥 등 심혈관계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몇 번 더 수치를 재 보시길 바라며 그 이후에도 140 이상 나온다면 심장내과를 반드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탈수증상이 있거나 몸이 안좋을 때 게토레이 먹으라고 하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우리 체내는 수분안에 다양한 미네랄이 있습니다. 또한 조직에도 다양한 미네랄이 있죠. 단순히 물만 먹는다면 삼투압 현상뿐만 아니라 체내 전해질 불균형을 일시적으로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탈수가 있다면 미네랄이 골고루 분포하고 있는 포카리나 게토레이 섭취한다면 조금 더 체내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부작용은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아직까지 보급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백신 등에서는 큰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부작용으로 65세 이상은 접종 하지 말라는 가이드라인이 나왔지만 큰 부작용은 아닌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백신 접종 초기 단계이므로 앞으로 어떠한 백신 부작용이 나올지는 아무도 장담 못하는 상황에서 추후 상황을 지켜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떤 제약회사 코로나백신을 맞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 전세계적으로 백신이 보급되고 있으나 백신 공급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도 원하는 백신 보다는 물량이 많고 관리가 쉬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우선 공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의사보다는 국가에 수입되는 백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후 백신 접종이 본격화 될 때 정부에서 가이드라인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때 맞춰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맞은 후 헌혈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아직까지 코로나 백신 이후에 헌혈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추후에 정부가 내놓는 가이드라인을 보고 판단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므로 현재로서는 구체적인 방안을 알 수 없으나 백신에 대한 위험성이 존재하는 만큼 헌혈이 힘들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