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코로나 증상인가요? 감기인가요?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 증상으로는 구별할 수.가 없습니다. 무증상이 30%정도를 차지합니다.발열(37.5도 이상..),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 미각 소실, 폐렴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구토, 오심, 설사와 같은 위장관 증상도 보일수 있습니다..보통 일반적으로 감기증상, 비염증상과. 비슷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접촉력이 있다면 코로나 pcr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외에서는 코로나 19 감염 위험이 적나요?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실외에서는 감염자의 비말에 노출될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비말이 멀리 날아가진 못합니다.
코로나19 감염 후 항체와 백신 접종 후 항체가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백신은 현재 초창기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것입니다.그에 반해 최근감염되는것은 변이바이러스라서둘의 항체는 다릅니다.
코로나 환자끼리 같은방 사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네 환자끼리는 같은 방을 사용해도 됩니다.어차피 환자끼리 재감염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재감염은 3개월이 지나서 됩니다.
코로나19 전염력 정말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전염력은 감기보다 쎈것으로 보고있습니다..비말에 노출되면 감염된다고 보시면됩니다..
코로나 걸리면 폐가 안좋아지나요?숨쉬기가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코로나바이러스는 호흡기 바이러스입니다.호흡기를 침범해서 질문하신것과같은 호흡곤란 증상을 유발할수 있씁니다.
현재 다른나라보다 한국이 코로나 환자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현재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검사가 활발히 이루어지는게 국내라서 그렇습니다.변이는 어차피 전세계적으로 다 퍼져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잔기침 어떻게 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코로나 이후 잔기침은 흔한 후유증중 하나입니다.우선은 수분섭취를 잘해주시고 가래 기침이 너무 심하다면 약제 복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무좀치료는 어느과에 진료를 받으러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무좀치료는 피부과에서 주로 이루어집니다.가까운 피부과 방문해서 검사받으시고 치료받으세요.
발목을 예전에 삐끗한적이 있습니다. 매우 아팠는데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발목 주위 인대강화 , 근육강화 운동을 하는게 최선입니다.만성적인 불안정성이 있을경우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189
1190
1191
1192
1193
1194
1195
1196
1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