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맛 안느껴지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병관리청에서 밝힌 코로나19 감염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상 증상은 무증상, 경증, 중등증, 중증까지 다양-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37.5℃ 이상),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소실-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주사 3차 4차 계속 맞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접종완료 6개월 후에 부스터샷을 접종합니다. 부스터샷은 세계적으로 접종을 시작한지 6개월이 지나지 않았으므로 2차 부스터샷을 접종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 포장지가 잘 뜯기지 않는 이유 - 아이들의 오남용을 걱정해서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어린 아이들은 아세트아미노펜 해독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최대복용량이 성인보다 낮습니다.2. 타이레놀을 뜯을 때 힘을 세게 주거나 종이를 따로 뜯어야하는데 어린이들이 쉽게 깔수없도록 고안할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바르는 약 유통기한이 지나면..?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뚜껑이 달린 연고, 크림제는 뚜껑을 열고 6개월 정도만 쓰고 버리라고 말씀드립니다. 2. 뚜껑이 닫혀있어서 괜찮아보이지만 상처나 손에 묻어있던 세균에 오염되기 쉽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야즈정 정상 복용중인데 생리가 안오면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피임약을 까먹은 적 없이 제대로 드셨다면 임신은 아닐겁니다. 며칠 더 기다려보셔야 합니다.2. 임신이 걱정되신다면 임신테스트기를 써보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1회용 인공눈물 사용가능여부?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인공눈물이 맞다면 다른 사람이 써도 됩니다.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이면 됩니다.2. 눈 염증약도 일회용 포장된 안약이 있습니다. 이 약은 다른 사람이 쓰지 말아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염진통제랑 유산균 같이 먹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처방받은 약은 소염진통제, 위점막보호제, 소염제입니다. 유산균이랑 같이 드셔도 상관없습니다.2. 처방받은 약은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식사 후에 드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이어트 보조제와 영양제와 탈모치료제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다이어트보조제의 성분이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영양제의 흡수를 방해하진 않을것 같습니다.2. 비타민, 칼슘, 루테인은 식사 후에 드셔야 좋습니다. 걱정되시면 다이어트약이랑 시간간격을 두고 드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잠을 유발하는 약의 예시와 그 약의 어떤 성분이 잠을 유발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수면제는 중추신경계에 직접 작용해서 잠에 들게 합니다. 2. 항히스타민제는 수면유도제로도 사용합니다. 졸린 부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3. 졸리지 않은 항히스타민제를 아침에 먹고 졸릴 수 있는 항히스타민제를 저녁에 먹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벌레에 물려 가려운 증상에 사용하는 피부 약품 유효기간이 지났는데 사용 가능합니까?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유통기한이 지난 약은 약효가 떨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완벽한 보관조건에서 보관하지 않았으므로 안전성도 보장하지 못합니다. 사용하지마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