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내시경 할 때 장청소를 깨끗하게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장정결제를 복용하고, 물을 많이 드셔야 해요. 그리고 내시경전에 앞서서 전후 몇일간은 식이에 대한 것도 알려주시는데, 씨앗류, 줄기류등을 식이하게 될경우, 장정결이잘 안될수 있어요. 약제를 복용할떄 정해진 양을 잘 드시고 (비록 힘드시겠지만), 식이도 병원에서 설명해준것 따라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변 참기가 힘들땐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전립선 비대증등의 증상이 질문자분이 나타난 야간뇨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이외에도 당뇨등의 다른 문제점도 평가해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상태 평가를 위해 비뇨의학과 내원 권유드리며, BPH가 증명된 경우에는 대증적 치료 위해 Tamsulosin 과 같은 약제를 사용해볼순 있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면부족으로 인한 뇌손상 또는 뇌기능 저하는 나중에 꾸준한 숙면을 취한다면 회복될 수 있나요? 아니면 영구적인 손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수면부족에 의한 뇌손상보다는, 장기간의 수면 부족은 호르몬 불균형, 혈압 상승 등 심혈관계 뿐 아니라 전신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물론, 코골이가 심하고, 수면 무호흡이 있다면, 일시적으로 저산소증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을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치명적인 뇌손상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수면 무호흡과정과 호흡 과정이 반복되기 떄문이죠. 이를 통해 적절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고, 피로감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수면양이 부족하다면, 수면의 질을 높히고,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모기에 물렸을때 대처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사진이 첨부되어있지 않아 구체적 상담은 어렵습ㄴ다. 어느정도의 수준인진 모르겠으나, 벌레 물렸을때 바르는 연고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혹여나 알러지가 심해 호흡곤란 양상 수준까지 오는 쇼크 수준까지 온다면, 반드시 병원을 가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배란일 증상이 이렇게 심한 게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배란통의 정도가 커졌다면, 혹 다른 요인은 없는지에 대해 평가해보아야 할것 같습니다.필요시 복부 초음파 요할수 있으며 산부인과 내원 권유드립니다. 답변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감기 증상이 2주 넘게 지속되는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독감, 코비드에 대한 감별이 요할것 같으며, 발열이나, 세균의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항생제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평가 위해 내과 내원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쉰 음식을 먹었을 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상한 음식을 먹었다면 식중독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로인한 복통 설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식중독이 일어나려면, 식중독균이 상한 음식속에 있었어야 하는 것이겠지요. 잠복기 또한 각 균마다 다르나, 증상 있다면, 병원 내원하여 대증치료 하실것 권유드리며, 앞으로는 음식 먹을때는 주의가 요할것 같습니다.답변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무기력하고 몸이 추욱 쳐지면서 눈도 침침한....이런 류의 피곤함이 있는데 ...다들 어떻게 극복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특별한 이유 없이 피곤함이 지속될경우, 기저요인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물론 만성피로증후군도 있으나, 다른 건강적 요인에 대한 평가를 먼저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이를 위해 간기능검사, 갑상선 기능검사를 포함한 기본적 혈액검사 시행 권유드립니다. 문제가 있다면 문제 요인의 평가와 현재 상태에 대한 객관적 지표가 될수 있는 검사임으로, 이를 위해 내과 내원하여 적절한 진료 봐보실것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배에 가스가 차서 불편한데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가벼운 걷기 운동 등은 장운동을 자극 하여 도움이 될순 있습니다. 다만, 복부 불편감이 있을정도로 가스가 찰경우, 이에 대한 대증적 약물 사용해볼 수 있고, 기본적 혈액검사 및 복부 엑스레이 촬영 시행 권유드립니다. 적절한 평가 및 치료계획 설립 위해 내과 내원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헌혈 후 생긴 멍, 언제쯤 사라질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멍크림과 같은 약을 사용하면 쉽게 빠지긴 하나, 헌혈을 하신것이라면 일시적 현상일 가능성이 큼으로 지켜보는것도 큰 문제 없으리라 봅니다. 수혈 한곳 이외에, 부딪친적 없음에도 멍이 자주 들거나, 잇몸에 피, 코피가 자주나오는 양상이 있다면, 혈액응고관련 검사 받아볼수는 있습니다. 평가 원하신다면 내과 내원하면 되나,질문자분의 글을 보았을 때 헌혈 이후 일시적 현상으로 보입니다. 답변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