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쓸림 상처 흉터 새살 차오르고 나서 연고 발라도 늦지 않나요?
회복을 하는 중에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겠지만 새살이 차 오르고 나서도 연고의 효과를 조금은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별다른 효과가 없을 수도 있긴 하겠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발라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흉터재생 연고는 언제 발라야 하나요?
새살이 차오르는 중에 바르는 것도 효과적이며 차오르고 나서도 효과가 조금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회복을 하고 있는 중에 바르는 것이 더 유효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위염이랑 식도염이 있는데 술하고는 상관이 없을까요?
술을 먹기 전이나 다음날 일어나서 먹는다고 하여서 큰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최대한 절주를 하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마약검사 진통제복용 괜찮을까요?
보통은 크게 영향을 줄 만한 요인이 아닙니다. 또한 약물을 복용할 시점이나 약물의 용량이 많아 보이지 않아 문제 될 것 없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제 팔꿈치를 반대로 펴지드시 꺾였요
큰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더 높긴 하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료 및 상태 평가는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상태를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무리한 팔의 사용을 자제하고 쉬어주며 부드럽게 마사지해주고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는 해주면서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폐렴으로 6일째 열이나는데요?
처방 받은대로 꾸준히 치료를 함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상태가 좋지 않다고 판단되신다면 굳이 더 기다리지 않고 재차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엄지 발톱 전체에 타박상으로 크게 멍이 들었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조갑하혈종이 발생하신 상태로 보이는데 발톱 전체를 덮을 정도로 멍이 심하게 들었다면 바늘로 구멍을 뚫고 피를 어느정도 빼주는 천공술을 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정형외과 진료 및 치료를 받는 것은 적절한 생각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에 이산화탄소가 들어갔는데 괜찮을까요?
코의 점막이 자극되고 불편한 느낌은 있을 수 있겠지만, 이야기하신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거나 질병이 유발되거나 할 가능성은 현실적으로 굉장히 희박해 보입니다. 특별히 걱정할 것은 없어 보이지만 우려스럽다면 이비인후과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왼쪽 골반쪽 최고 뼈가까이 안쪽 누르면 통증이 눕거나 앉자 엄지로 누르면 있습니다.
아쉽지만 구체적으로 무슨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을 정도의 특징적이고 전형적인 증상이 아닙니다. 관련하여서는 일차적으로는 정형외과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진료 및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적절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음식의 맛이 잘 안느껴지는 때가 있으신가요?
자연스럽게 음식을 맛이 잘 안 느껴지고 미각 기능이 저하되는 현상이 생기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 증상으로 생각해볼 수 있으며 관련하여서는 이비인후과 및 신경과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진료 및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