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중 크레아티닌 수치가 2년전 0.8에서 현재는 1.2가 나왔는데 신장에 문제가 생긴건가요?
2년 만에 수치가 0.4 정도 상승한 것 자체에는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어 보이지만, 크레아티닌 수치가 1.2가 나온 것 자체가 다소 높게 나온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장 신장에 큰 문제가 있다고 볼만한 명확한 근거는 없습니다만 혹시 모르므로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감기걸리면 귀도 잘 안들리나요?
감기에 걸린다고 하여서 무조건 귀가 잘 안 들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 감기로 인한 상기도의 염증이 귀 쪽으로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귀 안팎의 압력차를 유발하여 귀가 먹먹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출산 5일차이고 단유 할건데 빵 먹어도 되나요
이야기 하신 상황에서 빵을 먹지 못할 이유가 딱히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빵을 섭취한다고 하여서 문제가 될 것으로 사료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고3 19살인데 탈모인가요?
이야기 하시는 단편적이고 비특이적인 내용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탈모증 여부를 감별할 수는 없습니다. 딱히 강력하게 의심할만한 내용은 아니지만 걱정된다면 피부과에서 구체적으로 감별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근 얼굴에 여드름 염증이 많이 생겼어요
불필요하게 남용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이라면 계속 복용하여도 크게 문제가 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항생제로 치료하여도 무방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 코뼈는 쉽게 부러지는 구조는 아닌가요?
100일된 아기의 코를 성인이 코를 풀 때처럼 건드렸다고 하여서 코뼈가 쉽게 부러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크게 걱정할 필요가 딱히 있어 보이지 않는 부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른쪽 손목 부분을 움직일때마다 아파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시는 손목을 움직이면 통증 증상이 있다는 정보만으로 무슨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손목의 통증은 건초염이나 손목터널증후군 등의 손목 질환의 가능성이 있는 증상입니다. 관련된 정확한 진단은 정형외과 진료 및 검사를 받아 보아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고 검사 결과에 따른 치료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음식을 먹으면 잠이 엄청나게 쏟아집니다.
식곤증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며 해당 증상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건강 상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장에 문제가 있다고 하여서 보통 식곤증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변양이 정말 작고 소변이 자주 마려운건 왜 이런걸까요?
전립선 쪽의 문제의 가능성을 가장 먼저 의심해볼 수 있지만, 아쉽게도 해당 증상만 놓고 정확히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관련하여서는 비뇨의학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통해서 문제가 있는지 파악해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간수치가 많이 높은데 평소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다른 수치는 이상 없이 감마지티피 수치만 높다면 보통 음주와 연관이 깊습니다. 혹시 음주를 즐겨 하신다면 중단을 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이외에는 특별할 것 없이 체중을 조절하고 꾸준히 운동하고 하는 등 일반적인 관리 외에 특별할 것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