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간수치가 높아 간장약을 먹으면 소변색이 진해지고 우측 상복부에 통증이 오나요?
간장약에 의해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는 한 증상이긴 하지만, 증상에 해래서 그냥 약 때문이겠거니 하고 넘어가기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다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를 세게 풀때 눈에서 콧물이?
코와 눈 쪽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불가능한 현상은 아니지만, 코를 푼다고 하여서 눈으로 콧물이 나오는 것은 정상적인 소견은 아닙니다. 반복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귀가 가려워 귀를 파는게 습관이되면?
습관을 없애주어야 합니다. 간혹 진물이 나온다는 정보를 토대로 보았을 때 외이도염이 한 번씩 발생하시는 것 같은데, 반복될 경우에 운이 좋지 않다면 염증이 심하게 생겨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중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됩니다.
비만 관련 치료제는 활발하게 개발이 되고 있으며 괄목할만한 성과들이 여럿 보고되었습니다. 스스로의 의지로 체중 감량이 쉽지 않다면 그러한 치료제를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긴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휴대폰 보는 습관은 눈에 안좋나요?
휴대폰의 화면을 가까이서 그리고 장시간 들여다보는 것은 안구에 부담을 주고 피로를 누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긴 합니다. 그렇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자연스럽게 휴대폰 보는 습관 그 자체가 눈에 더 안 좋다고 하기는 근거가 불충분합니다.
뒷목을 만지다 멍울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는데요
막 엄청 급하게 제거를 해야 한다고 볼 만한 구체적인 근거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이상소견이긴 한 만큼 멍울의 정체가 무엇인지를 일단 감뱔을 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피부과적으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면역거부반응 인지좀 봐주세요.
가능성이 없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주어진 단편적인 정보를 통해서 면역 거부반응이다 아니다 여부를 구체적으로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고드립니다.
속이 체한거 같은 느낌이 반복되고 쓰리기도하고 위 부분을 누르면 아파요 위내시경 해보는게 좋을 까요?
아무래도 정상적이라고 볼 수 있는 증상은 아닌 만큼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위 내시경 등 정밀 검사를 통해서 파악해보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눈 안쪽이 주기적으로 간지럽습니다.치료방법 문의
만성 비염, 알토피 등 알러지와 연관된 증상일 것으로 사료되며, 관련하여서는 특별한 치료법이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증상 자체에 대해서는 약물 복용을 통해서 최대한 조절해볼 수 있겠습니다.
B형간염 예방 접종후 알러지/감기약 복용해도 되나요?
크게 상관 없습니다. 해당 약물들을 복용한다고 하여서 예방 접종의 효과를 떨어뜨린다거나 다른 문제가 유발되거나 할 가능성은 크게 높지 않습니다.
3079
3080
3081
3082
3083
3084
3085
3086
3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