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방전에 목이 부었을때 먹는 약이 있나요?
정확하게 목이 부었을 때 딱 쓰는 약이나 그런 게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처방받으신 약물들은 인후염으로 인한 통증 및 붓기 등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약물들이 맞습니다.
5.0 (1)
응원하기
손가락 힘줄이 수술해야할 정도로 끊어지면 못 움직이나요?
수술을 해야 될 정도로 끊어졌다는 정도가 애매하기 때문에 무조건 못 움직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보통 수술을 해야 될 정도라면 제대로 움직이기 어려운 것은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Ct 방사선 걱정할정도인가요?ㅜ
이야기하신 정도의 촬영을 통해서 방사선량이 과도하고 그로 인해서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거나 할 가능성은 낮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물류치료후 통증 괜찮은건가요?
물리치료를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물리치료는 물리적인 자극을 어느 정도 주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통증을 악화 시키거나 하는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기는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자친구가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했는데 궁금한게 있어서 입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HPV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도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것이 대부분이며 그렇기 때문에 보균자가 될 수 있습니다. 치료를 받았더라도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질문자님에게서 여자친구분이 바이러스를 옮았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확정적으로 그렇다 아니다를 판단할만한 근거가 명확하게 있지 않아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구 스테로이드 제재를 3일 정도 단기 복용하는 경우에도 안압 상승으로 인한 녹내장이 일어나기도 하나요?
아무래도 되도록이면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긴 하겠지만 3일 정도 짧게 저용량 복용한다고 하여서 보통 안압을 문제가 될 정도로 상승시키거나 할 가능성은 낮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팩뜯다가 눈에들어갔어요..괜찮을까요?
보통은 안구에 문제를 일으킬 정도로 문제가 될 만한 상황은 아닙니다. 안구 세척을 해주었고 이상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할 건 없겠습니다만 우려스럽다면 안과적으로 괜찮은지 검진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안에서 자꾸 딱지가 생기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코안에 코딱지가 생기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이며 특히 먼지가 많은 곳에 있거나 할 경우에 빈번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 코의 혈관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코딱지가 피딱지처럼 생기는 것도 자연적으로 생길 수 있는 현상으로 무조건 문제가 있을 것이라 보기 어려운 증상입니다. 걱정된다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관지가 요즘들어서안좋아진거같아서요
병원에서 관련된 검진을 받아보았고 검사 결과에서 이상소견이 없는 상태라면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특별한 원인을 파악하기도 어렵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노씬 복용기간 어떻게 할까요
3일치만 처방 받은 약물을 먹고 나서 증상이 호전이 되었다면 정말 다행이고 긍정적인 현상이지만 아무래도 항생제는 처방받은 기간만큼 다 복용은 하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