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수염 수술 10개월 후 실밥?이 나올 수 있나요?
해당 사진 소견과 함께 수술받았던 병원에 재차 방문해 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만 놓고 정확하게 판단하기는 어렵겠습니다만, 수술 이후에 봉합사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남아 있던 봉합사가 염증을 일으켜서 나타난 소견일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일해 주사를 맞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아기를 출산할 때 주변 사람들 모두 백일해 주사를 맞는 것이 권고됩니다. 백일해 자체가 질병이며, 주사를 맞지 않으면 백일해에 걸릴 가능성이 있으며 그것이 아이에게 옮을 경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사를 맞도록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폐렴입원치료와 외래치료(빠른답변바랍니다.)
외래 통원 치료와 입원 치료 중에 결정을 하라고 환자 및 보호자분들께 이야기했다면 무조건 입원 치료를 하여야 하는 상황이라고는 보기 어렵겠습니다. 입원 치료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퇴원하고 외래 통원 치료를 하여도 괜찮습니다만, 혹시라도 상태가 악화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감수를 하여야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갑상선질환이있어서 1년정도약을복용ᆢ
갑상선의 어떠한 질환에 의해서 약을 복용 중이신지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이차적인 원인이 아닌 일차적으로 발생한 갑상선 질환이라면 약물을 평생 꼬박꼬박 꾸준히 복용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마보톡스를 맞으면 몇일정도후에 효과가 나오나요?
보톡스 주사는 맞자마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 보통 최소 1주일에서 2주 정도는 기다려야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지긋지긋한 무좀 끊고싶네요ㅜ좋은방법 없나요?
무좀에 대해서는 무좀균을 제거를 해줘야 치료가 가능한데 무좀약을 바르는 것도 싫고 먹는 것도 싫다면 현실적으로 치료가 어렵겠습니다. 냉동 치료 등 시술을 통해서 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지만 이는 다소 침습적인 시술로 약이 통하지 않을 경우에 고려해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혀 밑에 뾰루지 같은게 있어요
글만 보아서는 이야기 하시는 뾰루지 같은 것의 정체가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관련하여서는 치료 방향을 찾기보다는 감별진단을 내리는 것이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비인후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충농증 농에관해 질문드립니다...
코세척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맞습니다만, 광고를 하는 만큼 엄청난 효과가 있지는 않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한 번씩 해주면서 관리를 해주면 긍정적인 영향을 볼 수 있긴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필러 맞은 후 항생제 복용 필수인가요 !
필러 시술 후 항생제 복용은 예방적인 목적에서 복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이 필수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감염 예방을 위해서 확실히 권고되는 부분이며 처방 받는 양은 다 복용해주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의적으로 이마에 힘 안주고 눈을 크게 뜨고 다니면 눈이 커질까요?
효과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닐테지만 솔직히 이야기 하신 습관을 기른다고 허여서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