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어떻게 해요? 너무 걱정되요 물집 ㅠㅠ
물집이 생겼다면 2도 이상의 화상인 것으로 판단할 수 있는데, 관련하여서 혼자서 잘 관리를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되도록이면 병원에 다니면서 화상이 진행을 하지는 않는지 다른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지 않는지 보면서 관리를 받고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위산이 계속 올라오면 검진을 받아야 할까요?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 역류성 식도염 같은 소화기계의 질환에 의해서 생길 수 있는 증상인데 관련해서는 검진을 통해서 구체적인 감별 진단을 받고 상태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혈압이면 짜게 먹어야 되는건가요?
아무래도 짜게 먹어주는 것이 삼투압 현상에 의해서 체액량을 늘려줄 수 있으며 그로 인해서 혈압을 간접적으로 상승시켜줄 수 있는 요인이긴 합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 또한 체액량을 늘려줄 수 있기 때문에 권고되는 사항입니다. 그냥 물에 소금을 타서 마시는 것도 괜찮긴 합니다만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평상시 음식을 먹을 때에 살짝 짜게 먹는 정도로 충분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속이 뜨끈뜨끈해요. 따뜻한 느낌, 열감이 느껴져요.
이야기 하시는 정보만 놓고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인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증상 또한 전형적이거나 특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딱히 의미를 부여할 정도의 증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야기하신 부위에는 특별한 것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현실적으로요!
이야기 하신 것처럼 의학적으로 100%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정황 상 보았을 때 임신이 성립되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딱히 걱정할 필요 없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레가 걸렸었는데 참고 음식과 물을 넘겼습니다
가능성이 절대 없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현실적으로 기도에 이물이 넘어갔을 확률이 그렇게 높아 보이진 않습니다.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으며 이후에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면 딱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무방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 약들과 이지엔을 같이 먹어도 되나요?
이지엔도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약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복용하고 계신 아세클로페넉 성분과 성분이 겹치기 때문에 같이 먹지 않으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테기 정확도 좀 알려주세요!
임신테스트기를 지금까지 충분한 간격을 두고 네 번이나 확인하고 모두 음성이 나왔으면 심지어 생리까지 두 번이나 하였다면 현실적으로 임신이 되었을 가능성은 없다고 보는 것이 맞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칼륨 영양제 때문에 Potassium 수치가 올라갈 수 있나요?
영양제를 섭취하는 족족 흡수되어서 혈액 속에 축적이 되고 검사 결과에 칼같이 반영이 되진 않겠지만, 칼륨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였다면 그로 인해서 수치의 상승에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합니다. 수치가 높아진 만큼 이후에는 영양제를 꼭 복용할 필요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중단하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로 냄새를 못맡는후유증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이 된 이후에 나타날 수 있는 흔한 후유증 증상으로 후각이 저하되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서는 가역적인 증상이며 대부분 수 개월 내에 호전이 되고 오래 가도 1-2년 이내에는 기능이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후유증 증상이 호전되고 나면 나중에 가서 건강상의 문제가 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