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해서 문의 드립니다 응급실 가야할까요?
영양제 모양과 일치하게 잘랐기 때문에 끝부분이 뾰족하거나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보통은 대변에 섞여서 같이 배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보셔도 무방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혹시라도 심한 복통 등 이상 증상이 동반될 때에는 진료를 보고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귀에 물을 면봉으로 제거해주면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나요?
굳이 제거를 할 필요 없이 알아서 제거가 됩니다만 면봉으로 닦아준다고 하여서 꼭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아무래도 면봉으로 반복적으로 자극을 줄 경우에 그로 인하여 외이도 손상 및 외이도염 등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인과 대화시에, 안면 근육 떨림 현상이 많은것은 마그네슘 부족인가요?
보통은 마그네슘 전해질의 결핍 또는 불균형 등에 의한 경우가 흔합니다. 그렇지만 이외에도 단순 피로 누적,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알코올 섭취 등 연관이 있을 수 있는 요인들이 여럿 존재합니다. 신경계 쪽의 질병과 연관이 있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손목골절수술후철심뺀후통증이 심합니다
수술 후 통증이 한동안 지속되는 것은 정상적으로도 그럴 수 있긴 합니다만, 무조건 괜찮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상태 재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아쉽지만 겉모습 소견만 놓고 구체적으로 무어라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상태 재평가를 위해서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재차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귀두 아래 궤양?같은게 있는거같아요
궤양성 병변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보다는 단순히 상처처럼 보이는 소견입니다. 크게 걱정할 것 없어 보이긴 합니다만 관련하여서는 정확한 판단을 받기 위해서는 비뇨의학과적으로 한 번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5.0 (1)
1
고민해결 완료
100
요즘 뭐만 좀 먹으면 설사증상이 있습니다.
증상 소견만 놓고 딱히 무어라 이야기를 하기에는 너무 비특이적이고 애매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먼저 의심해보아야 하는 것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긴 하겠습니다. 검사를 한다면 내시경 검사를 해보는 것이 상태 평가에 있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외에는 아무래도 피검사, 엑스레이, CT 검사 등을 해볼 수가 있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왼쪽으로쏠리는이유는왜그러는걸까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그러한 영향으로 일시적인 스트레스 반응으로 균형을 잡기 어렵다거나 하는 등 소견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쉬어주고 시간이 경과하면서 급성기 반응이 해소되며 호전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만약 증상이 수 시간 이내에 끝나지 않고 수일간 지속된다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신경과적으로 진료 및 정밀 검사를 통하여 파악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른쪽 갈비뼈 아랫쪽 배에 가로로 튀어나왔어요
올리신 사진을 통해서 보았을 때에는 딱히 혹 같은 것이 있어 보이거나 하지는 않으며 크게 이상 소견이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혹이 만져지거나 할 수 있는 부위는 아닌 만큼 실제로 만져진다면 실질적으로 진료 및 검사를 통하여 무엇이 만져지는 것인지 감별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소화기내과 등에서 진료를 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34개월 남아 그네타다 떨어져 뒤로 새우처럼 목이 꺾였어요
글의 내용만으로 당장 괜찮을지 어떨지 알 수 없으며 안심 시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수상 기전을 고려하였을 때 심각한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는 않지만 언제든 예외적인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진료 및 상태 평가를 받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아이가 팔다리를 잘 움직이고 목 부위의 압통이 심하거나 하지 않다면 괜찮을 것으로 생각되긴 하지만 혹시 모르므로 응급실에라도 가서 사진 찍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독감주사 맞고 4일차에 몸살 올 수도 있나요?
보통은 독감 예방접종을 맞고 몸살 등 부작용 증상이 생기는 것은 1-2일 이내에 나타날만한 현상입니다. 주사를 맞고 아무런 이상이 없다가 4일이 경과한 이후에 증상이 생겼다면 예방접종 때문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며, 다른 문제가 동반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